LA와 FeDex(페덱스)의 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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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① 제휴하게 된 간략한 이야기 (도입부분)
② 제3자 물류에 대한 간략한 소개


Ⅱ본론

1. LA
① 회사소개
② 시장상황
③ SWOT 분석 ( 약점, 강점, 기회, 위협)
④ 문제점 파악
⑤ 제휴동기와 제휴목표 설정
⑥ 제휴과정
➆ 제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 ( 장점, 단점 )
⑧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 개선책
⑨ 앞으로의 비전

2. LBS
① 회사소개
② 시장상황
③ SWOT 분석 ( 약점, 강점, 기회, 위협)
④ 문제점 파악
⑤ 제휴동기와 제휴목표 설정
⑥ 제휴과정
➆ 제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 ( 장점, 단점 )
⑧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 개선책
⑨ 앞으로의 비전

Ⅲ결론
① LA와 BLS의 제 3자 물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시사점
② 두 회사를 통해 공통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①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

1992년 3월 20일 영국의 세계적인 의류, 액세서리 브랜드인 Laura Ashley(LA)와 운송업의 선두자인 Federal Express 의 Business Logistics Service (BLS)는 BLS와 LA의 세계적인 유통망에 대해 의논한 끝에 전략적 제휴를 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제휴의 목적은 배달의 확실성 속도 빈도를 향상시켜 LA 의 소비자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 있었다. 이 공격적인 실행 계획은 1921년 9월까지 창고시스템의 통합, 1993년 2월까지 가게 시스템의 통합, 9월까지 어느 지역이든 48시간 안에 배달하는 확장된 우편 주문 시스템의 구축 등을 포함한다.
이 제휴는 위험 뿐 아니라 흥분될만한 기회도 보유하고 있는데, LA의 입장에서 제휴는 더 효과적이고 낮은 유통비용을 가능하게 하여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해주고 소매 단위 경영에서의 운송을 쉽게 해준다. BLS 입장에서 제휴는 세계를 기반으로 한 BLS의 능력의 활용을 극대화 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래서 영업기술의 세련화 및 미래의 새로운 잠재적 시장을 열게 해준다. 반면에, 제휴의 실패는 LA의 입장에서는 계속적인 유통의 비효율성을 야기 할 수 있고, BLS입장에서는 미래의 BLS에게 커다란 부분이 될 “파트너쉽”이라는 개념의 큰 퇴보를 불러 올 수 있다. 제휴는 확연히 드러나는 것이고 어떤 어려움이라도 두 회사를 크게 당황스럽게 할 수 있다.
이번 제휴가 발표되자 경영자들은 LA와 BLS사의 전략적 제휴가 어떤결과를 가져오게 될지, 만일 성공적으로 실행되었을 때 어떤 창조적인 결과가 수반될지 매우 궁금해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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