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울프 자동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anagerial Practice (MP)
CASE - WOLF MOTOR'S
① Case 요약 - 문제제시.
② 한국 Vs 미국 자동차 유통 시스템 비교 (판매비교).
③ 상황분석 (문제점 인식).
④ 대안모색 - 공급망 분석.
- 수퍼마켓 대리점 리프로세스
- 시스템 도입.
- 고객관리.
⑤ 대안예측
- 본문내용
-
Managerial Practice (MP)
Cambell Soup Company
캠벨사는 가격이 판매에 민감한 작용을 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경쟁에 앞서기 위해 전체 공급사슬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한 저가격 정책을 펼친다. 이런 환경에서 캠벨사는 비교적 높은 확신을 가지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 전체 상품의 5% 가량이 신제품이며 나머지는 시장에 오랫동안 판매되어지고 있으며 수요예측이 쉬운 제품들이다.
캠벨은 이미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소매상의 재고창고에 항상(98%) 캠벨 제품은 적정 재고 유지로 더 낳은 서비스를 위해 비용절감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있다.관리자는 이를 위해 전체 공급 사슬에서 어느 부문이 개선 될 수 있는지 철저하게 조사했다. 조사 결과, 캠벨사는 소매상의 재고를 줄이는 프로그램인, 즉 CRP 프로그램을 도입(연속보충 프로그램)하기로 결정했다. 프로그램은 4주의 재고량이 2주로 줄어들게 한다.
또한 소매 판매에서 전체의 1%만큼의 비용을 절감 하는데 소매업체의 평균매출액 이익률이 2%임을 감안하면 소매업체의 이익은 50% 늘어난 셈이 된다.
수익의 증가로 인해 소매업자들은 더 많은 종류의 캠벨사 제품을 구입하였으며 이에 따라 켐벨사의 전체 판매량도 증가하게 되었다.
--CRP 프로그램의 기능--
▶ 매일아침 소매업자와 연결
▶ 소매상들은 현재재고수준과 보충재고량에 대한 정보를 전달
▶ 캠벨은 각 소매업자들의 재고수용가능량에 맞춰 보충량을 결정
▶ 결정한 물품을 배달
캠벨사는 공급사슬에서의 방해요소를 제거해야 한다고 믿는다.
가령, CRP에 근거한 소매상들은 일시적인 가격할인기간의 사전구매를 지양해야 한다. 사전구매는 공급사슬에 영향을 주는데 이는 공급사슬의 모든 주체들에게 비용부담으로 돌아온다. 구체적인 사례로 캠벨은 일년에 한번 소매상을 대상으로 치킨 스프에 한해 가격할인을 제공한다.
이때, 소매상들은 현재나 가까운 미래의 일시적인 수요현상을 보고 많은 양을 미리 사두는데, 이건 치킨스프공정의 오버타임 근무를 의미한다. 그리고 결국엔, 전체 공급사슬의 비용 상승을 야기하며 소매업자는 치킨스프 제품의 재고보관을 위해 더 많은 공간을 할당해야하며 이에 따른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이러한 낭비요소, 비용발생을 CRP가 제어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조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leewls***
(2009.12.02 14:34: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