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울프 자동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anagerial Practice (MP)

CASE - WOLF MOTOR'S

① Case 요약 - 문제제시.

② 한국 Vs 미국 자동차 유통 시스템 비교 (판매비교).

③ 상황분석 (문제점 인식).

④ 대안모색 - 공급망 분석.
- 수퍼마켓 대리점 리프로세스
- 시스템 도입.
- 고객관리.
⑤ 대안예측
본문내용
Managerial Practice (MP)

Cambell Soup Company

캠벨사는 가격이 판매에 민감한 작용을 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경쟁에 앞서기 위해 전체 공급사슬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한 저가격 정책을 펼친다. 이런 환경에서 캠벨사는 비교적 높은 확신을 가지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 전체 상품의 5% 가량이 신제품이며 나머지는 시장에 오랫동안 판매되어지고 있으며 수요예측이 쉬운 제품들이다.
캠벨은 이미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소매상의 재고창고에 항상(98%) 캠벨 제품은 적정 재고 유지로 더 낳은 서비스를 위해 비용절감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있다.관리자는 이를 위해 전체 공급 사슬에서 어느 부문이 개선 될 수 있는지 철저하게 조사했다. 조사 결과, 캠벨사는 소매상의 재고를 줄이는 프로그램인, 즉 CRP 프로그램을 도입(연속보충 프로그램)하기로 결정했다. 프로그램은 4주의 재고량이 2주로 줄어들게 한다.
또한 소매 판매에서 전체의 1%만큼의 비용을 절감 하는데 소매업체의 평균매출액 이익률이 2%임을 감안하면 소매업체의 이익은 50% 늘어난 셈이 된다.
수익의 증가로 인해 소매업자들은 더 많은 종류의 캠벨사 제품을 구입하였으며 이에 따라 켐벨사의 전체 판매량도 증가하게 되었다.

--CRP 프로그램의 기능--
▶ 매일아침 소매업자와 연결
▶ 소매상들은 현재재고수준과 보충재고량에 대한 정보를 전달
▶ 캠벨은 각 소매업자들의 재고수용가능량에 맞춰 보충량을 결정
▶ 결정한 물품을 배달

캠벨사는 공급사슬에서의 방해요소를 제거해야 한다고 믿는다.
가령, CRP에 근거한 소매상들은 일시적인 가격할인기간의 사전구매를 지양해야 한다. 사전구매는 공급사슬에 영향을 주는데 이는 공급사슬의 모든 주체들에게 비용부담으로 돌아온다. 구체적인 사례로 캠벨은 일년에 한번 소매상을 대상으로 치킨 스프에 한해 가격할인을 제공한다.
이때, 소매상들은 현재나 가까운 미래의 일시적인 수요현상을 보고 많은 양을 미리 사두는데, 이건 치킨스프공정의 오버타임 근무를 의미한다. 그리고 결국엔, 전체 공급사슬의 비용 상승을 야기하며 소매업자는 치킨스프 제품의 재고보관을 위해 더 많은 공간을 할당해야하며 이에 따른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이러한 낭비요소, 비용발생을 CRP가 제어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조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leewls***
    (2009.12.02 14:34:39)
회원 추천자료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
  • 사례.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 1909년 건립, 세계 3대 모터스포츠 이벤트로 불리는 인디 500레이스 개최로 지역의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었다.-서킷이 먼저 들어오고 전체가 자동차 산업단지로 활성화되어, 현재 도요타, 혼다(건립예정), 아이신 등 세계적 자동차 회사 및 부품 회사들이 이 지역에 생산시설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문 카트장인 뉴캐슬모터스포츠파크(New Castle Motorsports Park) 등지역의 모터스포츠 이미지를 활용한 시설들이 들어와

  • 루이비통과 샤넬의 성공요인
  • 울프 등 여러 유명 작가들의 여행기뿐만 아니라 세계 100여 개 도시를 망라한 ‘시티 가이드 컬렉션(City Guides Collection)’,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서적 등을 꾸준히 출판하고 있다.이처럼 루이비통은 단순한 제품 홍보가 아닌 브랜드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확장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있다.샤넬성공적인 브랜드 스토리 요인 첫번째, 브랜드 히스토리에서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샤

  • Wolf Motors 경영 사례 분석
  • 사례의 문제와 해결책Q1.울프 자동차 판매망의 공급자 관계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데에 대하여 울프 사장에게 건의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울프 자동차의 4개의 대리점은 독립적으로 각각의 공급업자를 가지고 서비스부품과 자재를 구매하고 있다. 하지만 부품과 자재를 본사에서 한 번에 구매하는 중심화전략(centralize)을 사용하면 재고비용과 창고비용 뿐 아니라 주문비용(대량구입을 통한 인센티브, 장기계약을 통한 인센티브 등)을 훨씬 줄일 수

  • Wolf Motors 생산운영관리 사례 연구
  • 생산시간 단축, 재고를 최소화   ⦁ ABC 재고관리 - 중요도에 따라 차별적으로 관리하는 재고관리방식 - A등급은 전체 가치의 80%를 차지하는 품목, B등급은 다음 15%, C등급은 나머지 5%를 차지하는 품목   ⦁ CPFR 기법 도입 (협업적 재고보충) - 상호 협력과 관련된 부분을 중심으로 SCM이 최적의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개념을 제공함 다. SWOT 분석2) 기업 문제점 분석가. 문제점◈ 재고관리의 필요성에 따른 공간과 비용의 문제⇒ 현재 울프자동차는

  •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 생산적이며 안락하고 의미와 기억을 내재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참고문헌다양한 실내공간의 효과적인 식재 및 식물디자인에 관한 연구 대구가톨릭대 디자인대학원 ㆍ 정진영 실내디자인에 있어서 오브제적 공간구성 표현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ㆍ 김수정 판매공간 디자인 교육사례 연구한국실내디자인학회 ㆍ 변대중 인테리어 디자인 센터의 실내공간 계획에 관한 연구 : 전시공간을 중심으로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