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크리스피크림도너츠 기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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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1) 한국의 크리스피크림도너츠 현황
2) 왜 Marketers는 이 기업에 주목 하였는가


Body- 1) 외부 환경 분석 (3C분석)
i) 소비자 시장 분석(customer)
ii) 경쟁사 분석 (competitiors)
iii) 내부 환경 분석(company)



2) STP 전략 : market segmentation과
targeting 전략
positioning 기법을 살펴본다.


3) 크리스피의 SWOT 분석


4) SWOT 분석을 바탕으로 한 Marketing Mix평가 (4Ps)

i) product
ii) price
iii) place (distribution)
iv) promotiton


5) marketers의 대안제시



Conclusion- 크리스피의 이후 방향에 대한 우리의 생각

본문내용
◈ 한국의 크리스피 도너츠 현황

한국에 크리스피 도넛이 들어온 것은 2004년 12월. 크리스피의 수출 대표자는 한국이 가장 가능성 있는 아시아 시장으로 인식되어 아시아 1호로 체인점을 들였다고 한다. 무수한 경쟁자를 제치고 사업권을 획득한 곳은 롯데그룹. 향후 5년간 국내에 25개 이사의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미국과 시장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은 다른 특징을 하고 있지만 사람들 사이에서 크리스피 크림에 대한 인식향상과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 왜 그녀들은 크리스피 도넛에 주목했을까?
한국 내에서 도너츠 시장은 인지도 있는 브랜드만을 생각해 보았을 때 던킨도너츠가 거의 독점하다시피 해 왔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별다른 마케팅 없이(광고의 4대 매체를 말한다) 입소문 마케팅으로만 사람들에게 전해지며 새로운 매니아 층을 만들어 내는 크리스피의 알려지지 않은 마케팅 구조와 수단이 궁금했다. 그래서 우리는 크리스피를 분석해 보기로 했고 지금까지의 성공사례보다 앞으로의 사업 진출이나 확장 가능성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훨씬 높다고 판단하여 그 가능성에 근거를 대 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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