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g마켓 G-MARKET으로 살펴본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2. 회사소개

Ⅱ. 본론
1. G-MARKET 사업분석
1) G-MARKET 현황 및 성공요인
2) G-MARKET 비즈니스 모델 분석

2. G-MARKET 사업전략
1) 대체제 위협
2) 경쟁자 분석
3) 진입장벽
4) 공급자 협상력
5) 구매자 협상력

3.전략적 방안 제시

Ⅲ. 결론

본문내용
"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

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출범하였다. 출범 후 줄곧 가파른 성장을 거듭한 G마켓은 경매부문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2위에 랭크되어 있다. 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이다. 판매자에게는 천원경매, 공동구매 등 합리적이고도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흥정하기, 행운경매, 제로마진클럽 등의 재미있으면서도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G마켓의 G가 의미하는 Goods, Good, Green, Global은 기업의 Vision과 Mission을 반영한다.

①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
② 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
③ 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 ④ Global Market - 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시장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좋아요 좋습니다.
  • wlrh***
    (2010.06.21 12:57:4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을 양분하는 G-market과 Auction이 Ebay에 인수됨에 따라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은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이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및 소비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그 규모가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변화의 파도 속에서 시장에 진출 한지 1년이 채 안 되는 신생기업인 11번가가 이를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향후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현재의 마케팅 방안에 대한 재점검이 필수적이다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인터넷사업벤처투자스포츠 마케팅 등 비 관련 사업 분야까지 진출하는 다각화를 통해 활로를 찾으려 애쓰는 모습이다. 그러나 이런 핵심역량이 없는 다각화는 결국 기업부실만 초래한다고 본다. 종합무역상사의 비전으로 제시되었던 금융업도 핵심역량이 없는 국내기업의 경우 국제시장에서 일본 등에 참패를 한 바 있다 그러므로 기존기능의 연계를 강화하는 형태로 새 모델을 찾고 철저한 예측을 바탕으로 한 하이리스크-하이 리턴의 과감한 투

  •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싸이월드,M&A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살펴본 SK communications의 합병은 적대적인 M&A가 아닌 서로 윈-윈 효과를 낼 수 있는 M&A사례라고 하겠다. 이런 M&A는 사업과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견고히 하여 기업의 내부적 수치인 재무적인 요소를 개선하고, 외부적인 기업의 브랜드 개선의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단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Ⅳ. 참고문헌*이기연. 이수철 교수의 IT벤처기업의 인수-합병 사례연구 *http://www.bloter.net/archive

  • [기업재무] SK커뮤니케이션 재무분석
  • 살펴본 SK communications의 합병은 적대적인 M&A가 아닌 서로 윈-윈 효과를 낼 수 있는 M&A사례라고 하겠다. 이런 M&A는 사업과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견고히 하여 기업의 내부적 수치인 재무적인 요소를 개선하고, 외부적인 기업의 브랜드 개선의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단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Ⅳ. 참고문헌*이기연. 이수철 교수의 IT벤처기업의 인수-합병 사례연구 *http://www.bloter.net/archive

  • 반찬가게의 E-business 도입
  • 마켓 플레이스를 실시하는 G-마켓, 쿠팡, 티몬의 회사들의 판매 방식을 조사하고 실제 반찬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더 반찬이란 사이트를 조사 한 뒤 두 기업의 장점을 접목시켜보고, 나아가 11조가 더 특별히 발전시킬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해 보았다.1) G-마켓 (시장거래소, 메타중개 개념 부분 수용)G-Market은 2000년 4월 설립된 국내의 오픈 마켓 사이트이다. Rappa의 비즈니스 모델 분류에 적용해 보면, G-Market은 대표적인 중개형 모델로서 시장거래소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