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전략] 삼성 애니콜의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중간발표 정리
① SWOT 분석 고찰
② 삼성의 현재 STP 전략
③ 중간발표의 결론
☆ 애니콜의 가격전략
① 현재의 애니콜 가격 전략
② 저가정책을 제안하다!
③ 저가전략을 세우자!
☆ 4P전략 (가격 제외)
① 상품전략 - 브랜드와 기능성의 강조
② 커뮤니케이션전략 - 애니콜 스튜디오 & 펀 클럽
☆ 결론
① 4P전략의 간략한 요약
② 프로젝트 전체 요약
- 본문내용
-
① Strength (강점): 애니콜은 튼튼한 내구성과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지난 중간발표에서의 심하게 파손된 휴대폰이 지금도 잘 작동된다는 점, 그룹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는 점 모두 이를 대변하고 있다. 타사 제품에 비해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것도 지난 보고서에서 사진으로 직접 보여주었다.
② Weakness (약점): 애니콜의 가장 큰 약점은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다소 높다는 점이다. 물론 이것이 하나의 핵심적인 전략이 될 수 있겠지만, 일단 가격이 높으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기 어렵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격 전략에서 구체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③ Opportunity (기회): 애니콜의 장점을 기반으로 기능 및 디자인으로 독특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실제로 삼성은 이미 MP3 및 디지털 카메라 등 앞선 기술로 각종 전자기기와 통합하여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다. 최근에는 전화 기능이 없는 제품도 출시되었다고도 한다.
④ Threat (위협): 휴대폰이 일반인들의 일상제품이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높은 가격 때문에 소득수준이 높은 계층의 사람들만이 이용하고 있는 구매의 편중성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고가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 애니콜의 수익성에 큰 타격을 미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