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전략] 삼성 애니콜의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중간발표 정리
① SWOT 분석 고찰
② 삼성의 현재 STP 전략
③ 중간발표의 결론

☆ 애니콜의 가격전략
① 현재의 애니콜 가격 전략
② 저가정책을 제안하다!
③ 저가전략을 세우자!

☆ 4P전략 (가격 제외)
① 상품전략 - 브랜드와 기능성의 강조
② 커뮤니케이션전략 - 애니콜 스튜디오 & 펀 클럽

☆ 결론
① 4P전략의 간략한 요약
② 프로젝트 전체 요약
본문내용
① Strength (강점): 애니콜은 튼튼한 내구성과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지난 중간발표에서의 심하게 파손된 휴대폰이 지금도 잘 작동된다는 점, 그룹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는 점 모두 이를 대변하고 있다. 타사 제품에 비해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것도 지난 보고서에서 사진으로 직접 보여주었다.

② Weakness (약점): 애니콜의 가장 큰 약점은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다소 높다는 점이다. 물론 이것이 하나의 핵심적인 전략이 될 수 있겠지만, 일단 가격이 높으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기 어렵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격 전략에서 구체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③ Opportunity (기회): 애니콜의 장점을 기반으로 기능 및 디자인으로 독특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실제로 삼성은 이미 MP3 및 디지털 카메라 등 앞선 기술로 각종 전자기기와 통합하여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다. 최근에는 전화 기능이 없는 제품도 출시되었다고도 한다.

④ Threat (위협): 휴대폰이 일반인들의 일상제품이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높은 가격 때문에 소득수준이 높은 계층의 사람들만이 이용하고 있는 구매의 편중성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고가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 애니콜의 수익성에 큰 타격을 미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믹스 (4Ps)1. Product ① 차별화 전략 애니콜은 제품 측면에서 인터넷폰, 워치폰, 햅틱폰 등 소비자의 발전된 욕구를 충족시 키는 다양한 제품을 한 발 앞서 개발해왔다. 특히 통신시장 전반에 걸쳐 주된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 기능은 ‘ 휴대폰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세상 ’ 이라는 장기적 컨셉을 구체화시키는 데에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내 손안의 더 큰 세상’ 이라는 슬로건의 실 체라고 할 수 있다. ② R&D 전략삼성전자는

  • [경영,마케팅] 삼성애니콜Vs엘지싸이언 비교
  • - 목 차 -삼성 애니콜(Anycall)삼성의 경영이념 SWOT 분석삼성 애니콜의 마케팅믹스 (4Ps)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애니콜 햅틱 -현재 햅틱의 기술 or 개념의 사용 분야애니콜 햅틱애니콜 햅틱, 진화한 아이폰 프리미엄폰의 가치는 무엇인가?햅틱의 보완성 필요LG 싸이언(CYON)기업소개STP 분석SWOT 분석LG의 마케팅 믹스(4Ps)경쟁사 분석휴대폰 브랜드 점유율(%)Cyon 과제 및 제안- LG 프라다폰프라다폰프라다폰의 마케팅 전략프라다폰의 소비자

  • [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전략 분석
  • 삼성 애니콜마케팅관리론1.주제선정 이유2. 개 요- 휴대폰 시장의 현황- 시장 점유율 분석3. 환경분석- 시장분석- 경쟁사- SWOT분석4. STP전략- 시장세분화- 목표세분화- 세분시장내의 선정5. 4P전략- 상품- 가격- 유통- 촉진6. 동종업계 마케팅 사례7. 결 론8. 시사점목차애니콜I. 주제선정 사유현대사회를 대표하는 생활 필수품 “휴대폰”대한민국 막강 브랜드. 국내시장점유율 1위!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하는 국제적 브랜드대학생이 가장

  • 마케팅믹스(4P)에따른 기업들의마케팅전략사례<남양유업,삼성전자애니콜,이마트,농협,델컴퓨터,ABC마트,기아자동차>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