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LG전자의 6sigma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의 소개
2. 6sigma 도입의 배경 (원인)
3. LG전자의 6sigma 추진현황
- 도입 및 내용
4. 도입 성과
5.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나라에 IMF가 닥치기 전인 1996년부터 시작된 LG전자 창원공장의 6시그마 활동도 처음에 시작할 때는 많은 애로 사항을 겪었다.
가장 큰 어려움은 6시그마가 우리 조직에 적용이 가능할 것인가 하는 부분이었다. 지금까지 통계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교육이 이뤄졌지만, 이러한 통계를 실제로 문제에 쉽게 적용하여 성과가 나올 수 있을까? 조직적으로 확산이 가능할까? 하는 우려가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또한 지금까지 추진해왔던 혁신 활동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100PPM 활동도 벅찬데 또 다시 6시그마를 하라는 말인가? 등의 조직적인 거부감도 많이 있었다. 그러나 사업본부장인 김쌍수 부사장을 비롯하여 임원부터 시작한 여러 차례에 걸친 6시그마 스터디를 통해 6시그마에 대한 믿음과 강력한 의지로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였고, 6시그마의 핵심요원으로 실시한 8개의 시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할 수 있다’라는 강한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다.
◉ 6시그마란? 제품불량을 1백만 개 중 3.4개로 줄인다는 품질경영개념을 전사적 차원으로 확대하여 완벽한 품질달성을 위해 객관적인 자료에 의해 문제와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핵심과제들을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 상에서 체계적으로 도출하고 해결해 가는 과정으로 이해.
1. Tool로써의 의미
- 통계 S/W를 개선 Process에 접목하여 원인 인자를 정량적으로 분석
- 통계 이론에 근거하여 최적 조건을 찾는 Tool 임
2. 사업 전략적 의미
- Competitive Edge로 활용
- 품질 향상 / Cost Down / 고객만족
3. 철학적 의미
-무조건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SMART"하게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