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싸이월드 타운서비스가 갖는 경쟁력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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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9.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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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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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싸이월드란?
싸이월드의 등장
싸이월드의 성장배경
싸이월드 연혁과 실적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대표서비스
미니홈피 클럽 페이퍼 선물가게 모바일
네이트온 싸이뮤직 팀플 타운 미니링
오픈다이어리 오픈테마
타운서비스를 선정한 동기
본론
타운서비스
타운이란?
주요기능
메뉴와 구조
경쟁시장이 분석 및 싸이월드와의 비교
온라인 마켓 경쟁시장
커뮤니티 중심의 경쟁시장
타운서비스의 성장요인
SWOT 분석
타운서비스의 강점(매력)과 기회
타운서비스의 단점과 위협
당면 과제 해결방안 및 발전방향
대표적인 타운
기업형 타운
개인별 타운
타운 운영자와의 인터뷰
새콤달콤 액세서리 '바보버스'소개
인터뷰
아기사진의 명품 '아이즈베베' 스튜디오 소개
인터뷰
결론
- 본문내용
-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를 내용으로 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 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로서 지금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이다.
또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이기도하다. 통계에 따르면 국민 4명 중의 1명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아도 싸이월드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몇 년 동안 인터넷 업체 1위를 달리던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일일 접속량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성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싸이월드는 Cyber + World의 합성어로 '거대한 세상' 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이란 의미로도 쓰인다. 2006년 1월 가입자 1700만 명을 넘어선 싸이월드는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과의 연계서비스, 핸드폰으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싸이월드, 1인 퍼블리싱 미디어 ‘페이퍼’, 유무선 컨버젼스 커뮤니티 ‘팀플’, 새로운 공익적 사회참여 활동을 리드하는 ‘사이좋은 세상’, 개인과 법인의 신뢰공간 ‘타운’ 오픈 등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다양화하는 네티즌들의 니즈에 발맞추어 진화하고 있다. 또한 현재 중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전 세계 1인 미디어 시장을 새롭게 주도할 인터넷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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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월드 홈페이지
네이버
야후
엠파스
http://cafe.naver.com/ebim.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1
http://blog.naver.com/megkis/150004155865
네이트 닷컴 http://corp.nate.com/ 회사소개, 및 연혁
자료평가
- 유용한 정보네요.
- lm20000***
(2008.04.19 23: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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