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론] 모의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팀명 소개
-투자 목표, 원칙, 성향
-투자 종목
◆본론
-전기 투자 기록표
투자 이유 및 성과
-후기 투자 기록표
투자 이유 및 성과
◆결론
- 본문내용
-
■ 투자 목표
▸모의 투자를 통한 증권시장의 이해 및
투자 숙달
▸목표 수익률 5%
■ 투자 원칙
▸뉴스와 신문을 통한 기업분석 후 투자
▸안정성 위주의 투자
▸분산 투자 준수
▸손절매 원칙 준수 : -5% 선에서 손절매
■ 투자 성향
▸본팀의 투자성향은 투자시기에 따라 다르다.
▸투자 시기는 전기, 후기 두 단계로 놓고 볼 수 있으며, 투자 시기마다 다른 투자성향을 보인다.투자 시기는 중간고사를 전후하여 나누었으며 4월의 투자는 전기에 속하고 5월의투자는 후기에 속한다. 전기에는 2~3개의 우량 종목과 2~3개의 벤처기업에 투자하여 위험성을 어느 정도 감수하였다. 후기부터는 안정성을 고려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전하게 5개 종목에 분산투자하였다. 전기와 후기의 투자성향
전기
후기
위험성향
위험 선호
위험 회피
미수금
사용 여부
사용
비사용
벤처기업의 투자여부
투자
비투자
종목 보유기간
단기적(단타매매)
장기적
차이는 다음 표와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