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KT 기업소개
1.회사소개
2.기업연혁
3.KT의 조직관리 현황
4.KT의 주력 제품소개
5.KT의 사회공헌활동

Ⅱ.외부환경분석
1.시장환경분석
2.경쟁환경분석

Ⅲ.내부환경분석
1.SWOT
2.KT의 경영전략 현황

Ⅳ.KT의 신 경영전략
1.KT의 지식 정보시스템 운영전략
2.KT의 경영 정보시스템 운영전략
본문내용
KT는 지난 1981년 12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KT는 통신 분야는 물론 무선통신, 인터넷, 위성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연간 매출 11조 6천억 원에 이르는 명실 공히 국내 최고의 통신기업임은 물론, 세계적인 통신회사로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2002년 5월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이 되기 위해 󰡐The Value Networking Company'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 KT는 창의, 자율, 도전, 사랑이라는 가치를 지향하며, 이러한 가치는 국내를 넘어선 세계 글로벌 1위 KT가 되기 위한 기초가 될 것입니다.
KT는 1982년 이래 위성, PCS, 초고속 인터넷, 인터넷 쇼핑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3년 베트남에 ADSL을 처음으로 선보인 KT는 아시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경영성과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시 한번 그 명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KT는 KTF, KT 하이텔, KT Linkus, KT솔루션즈, KT 파워텔, KT 서브마린, KT 커머스 등 20여개의 자회사 또는 출자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KT 홈페이지 (http://www.kt.co.kr)
증권거래소 (http://www.kse.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한국신용평가정보 (http://kisinfo.com)
LG주간경제2003
하나경제리포트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 기업분석] KT 경영전략분석-기가인터넷망 구축 PPT자료
  • KT 경영전략분석기가인터넷망 구축목차Ⅰ. 기가인터넷망 구축 Ⅱ. 적극적인 투자 실시 Ⅲ. 새로운 서비스 제공 Ⅳ. 해외시장 진출 확대 Ⅴ. 비통신 사업 강화Ⅰ. 기가인터넷망 구축 *Ⅰ. 기가인터넷망 구축 이석채 KT 회장은 11일 광화문 KT 사옥에서 KTF와 합병 4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발표했다. KT는 기가인터넷망을 구축하는 데 3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KT는 이동통신사업에 있어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시장에서 막대한 매출을 달

  • [KT기업분석]KT경영전략에 대한 평가 PPT자료
  • 분석된다. 무선분야 매출은 전년 대비 0.8% 하락한 6조9134억을 기록했다. KT는 유선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무선분야에서도 매출이 늘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무선분야에서도 비록 1프로 미만이긴 하지만 매출이 하락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무선서비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과도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함에 따라서 막대한 비용이 창출하였다.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었던 것이다.Ⅳ. 무선분야

  • [KT기업분석]KT경영전략에 대한 평가 보고서
  • 분석된다. 무선분야 매출은 전년 대비 0.8% 하락한 6조9134억을 기록했다. KT는 유선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무선분야에서도 매출이 늘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무선분야에서도 비록 1프로 미만이긴 하지만 매출이 하락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무선서비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과도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함에 따라서 막대한 비용이 창출하였다.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었던 것이다.다른 경쟁사들

  • [KT 기업분석] KT 경영전략분석-사업의 다양화 보고서
  • KT의 경우에는 이동통신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SK텔레콤이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KT와 LG유플러스가 순위경쟁을 하고 있다.KT는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경영전략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고객을 확보하고 점유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것이다.이러한 방법의 하나로서 KT가 추구하고 있는 것이 올아이피 서비스이다.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 [KT 기업분석] KT 경영전략분석-사업의 다양화 PPT자료
  • KT의 경우에는 이동통신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SK텔레콤이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KT와 LG유플러스가 순위경쟁을 하고 있다.*Ⅰ. 올아이피 서비스 KT는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경영전략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고객을 확보하고 점유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것이다.이러한 방법의 하나로서 KT가 추구하고 있는 것이 올아이피 서비스이다. 인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