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인터넷 식단 배달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의 개요

Ⅱ. 시장의 특성
1. 거시환경 분석
1) 인구통계환경
2) 사회․문화 환경
3) 기술 환경
4) 법적환경
2. 인터넷 식단 배달 서비스의 시장 규모

Ⅲ. 사업내용
1. 회사명
2. 설립목적
3. 사업전략
4. 서비스과정
5. 소요설비
6. 판매제품
7. 조직도
8. 홈페이지 구축

Ⅳ. 경쟁업체
1. 푸드락
1) 상호명
2) 주소
3) 서비스 종류
4) 가격
5) 푸드락의 특징
2. SWOT분석
3. STP 분석
Ⅳ. 마케팅 전략 수립
1.Marketing Mix(4P)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촉진(Promotion)
4) 유통(Place)

Ⅴ. 맺음말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인터넷 식단 배달 서비스의 시장 규모
여성의 사회진출이 왕성해지고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오늘날 소비자들은 쇼핑하는 데 쓰는 시간을 가족과의 여행이나 취미활동에 쏟아 붓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싱글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이들은 음식을 집에서 손수 해먹기 보다는 외식이나 인스턴트에 의존하는 경향이 많다. 실제로 어느 잡지 회사에 조사한 바에 의하면, 직장에 다니며 혼자 사는 여성들은 집에서 요리하는 데 쏟을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3끼 식사 가운데 평균 한 끼 반은 외식으로 해결하며 나머지 한 끼 반 중에서도 반끼는 인스턴트 음식으로 대체한다고 한다. 따라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식단 배송업의 성장이 예측이 된다.
일본의 경우에는 현재 인터넷 식단 배송업이 연간 1조 엔의 시장으로 크게 활성화 되어 있으며, 우리나라도 연 1조원 정도의 시간이 가능하다고 판단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 분야에 대해서는 정확한 자료가 없다.
실제로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지 못하는 조사결과를 보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식사하는 횟수를 묻는 질문에 0~3회라고 대답한 사람은 31%, 4~7회는 37%, 8~11회는 24%, 12~15회는 7%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naver.com 지식인
www.daum.com
www. foodrock.com
조선일보, 오마이 뉴스 참조
시장 지향적 마케팅 전략 -학현사- 참조
한국조리 학회 학회지-인터넷 식단 배송 사이트의 내용 사례 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70348***
    (2017.05.05 16:17:43)
회원 추천자료
  •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업체 사업계획서
  • 인터넷 판매 : 상품판매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방식으로 당일주문 당일배송을 원칙으로 함. 장기, 대량 주문 시 무료배송을 제공소셜 커머스 : 일정 기간동안 30 ~ 50 % 이벤트성 할인을 통해 홍보와 제고 문제 등을 처리4P 전략 - Promotion대학교 축제나 직장 가 등 유동인구가 몰리는 곳에 무료 시식회 개최- 파워 블로거들과의 협력을 통해 일반에 홍보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연계를 통해 무료 체험단 모집과 무료 1주일 이용권 제공 초기 가입자들

  • [사업계획서]아침 식사 배달서비스 사업계획서
  • 서비스약 점시장개척인식부족따듯한 음식배달의 어려움용기의 회수초기유통system구축의 어려움위생관리의 어려움다양한 소비자 취향회원관리의 어려움결제기피의 우려개 발지입차량방식 운영식단의 표준화공격적 홍보구역분할 회원관리대 응보온기능 용기사용, 회수선불결제방식위생관리 철저배달인원의 확충기존 배달system(콜밴)등을 이용시장분석타겟지역과 사업규모, 그리고, 사업방식을 정해야

  • [사업계획서]아침식사 배달 서비스 사업계획서
  • 서비스약 점시장개척인식부족따듯한 음식배달의 어려움용기의 회수초기유통system구축의 어려움위생관리의 어려움다양한 소비자 취향회원관리의 어려움결제기피의 우려개 발지입차량방식 운영식단의 표준화공격적 홍보구역분할 회원관리대 응보온기능 용기사용, 회수선불결제방식위생관리 철저배달인원의 확충기존 배달system(콜밴)등을 이용시장분석타겟지역과 사업규모, 그리고, 사업방식을 정해야

  • [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
  • 사업은 배달 전문업체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경력이 있는 배달 직원 2인을 고용하여 도시락을 배달할 수 있도록 한다. 나중에 사업이 잘 된다면, 주방보조 직원들과 배달원들을 추가 고용할 계획이다.고객 유치 인터넷으로 주문을 받고 배달하는 거라서 홍보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이 사업이 다이어트와 관련되어있기 때문에 헬스클럽과 비만센터와 제휴하여 홍보를 할 계획이다. 특히 비만센터의 경우에는 다이어트 식단에 맞춰서 배달하도록

  • [사업계획서] 대학생을 겨냥한 신개념 아침식사배달
  • 좋은 아침- 대학생을 겨냥한 신개념 아침식사배달과목 : 과학기술경영의 이해목 차1. 사업 개요2. 사업성 분석(1) 제품 분석(2) 제품의 수익 분석(3) 목표 시장(4) 소비자 분석(5) 경쟁사 분석(6) SWOT 분석3. 창업 비용(1) 총 투자비용(2) 자금 충원 계획4. 홍보 계획(1) 직접적 홍보(2) 간접적 홍보5. 운영 계획(1) 인원 운영(2) 운영 시간(3) 배달(4) 고객 관리(5) 식단6. 마치면서= 주제선정 = 5월 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