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마케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발효유 시장의 변화◆

◆기능성 발효유 시장의 성장 ◆

◆각 기업별 장의 효능을 위한 제품◆

◆파스퇴르 유업의 발효유 제품◆

◆쾌변 요구르트◆

◆마케팅 전략◆

◆설문조사◆

◆실패 원인 분석◆
본문내용
◆발효유 시장의 변화◆

*1971년, 한국야쿠르트에서 국내 최초의 요구르트제품인 '야쿠르트'를 생산.
*야쿠르트가 시장개척에 성공을 거두자 여러 회사에서도 액상 발효유를 판매.
*발효유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함.
*그 결과, 2004년에는 전체 시장규모에서 1조원을 돌파할 정도로 시장은 크게 성장
*농후 요구르트의 성장률은 비교적 높은 편.

-2003년 대비 2004년 성장률-

◆기능성 발효유 시장의 성장 ◆

*2005년에는 5년 만에 처음으로 요구르트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지만 웰빙 바람에 편승하여 기능성 발효유 시장은 여전히 높은 성장을 이룸.
*아이들이 주요 고객이었던 단순한 야쿠르트에서 성인의 건강을 고려한 프리미엄급 기능성 요구르트 위주로 소비의 패턴이 바뀌었음을 의미.
*앞으로는 기능성 발효유가 발효유 시장을 주도 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대체의약품 시장으로까지 성장할 수 있을 것 기대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작은 좋았으나....
  • iamsuy***
    (2010.03.15 01:54: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먼가 부족한듯
  • tanbo***
    (2006.10.09 08:38:49)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의 공동 마케팅
  • 목 차Ⅰ.서론1.공동마케팅의 정의 2.공동마케팅의 유형 Ⅱ.본론3.외식산업 공동마케팅 사례 (1)패스트푸드 업태의 공동마케팅(2)패밀리 레스토랑 업태의 공동마케팅 (3)식음료 업종의 공동마케팅 4.공동마케팅 SWOT분석Ⅲ.결론5.외식산업의 전망6.참고문헌 Ⅰ. 서 론1. 공동마케

  • [광고론] 애드무비
  • 마케팅 전문가들도 애드무비를 수려하게 묘사해왔다. 애드무비는 영화 같은 분위기 혹은 이야기를 담은 광고가 제품 브랜드와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노골적인 브랜드 홍보 대신 15초의 짧은 시간에 세련되고 감각적인 화면과 잘 짜인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광고사에서 애드무비에 대한 열기는 뜨겁다. 하지만 애드무비라는 광고용어는 아직까지도 불분명하게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광고계에서

  • [신상품마케팅]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 파스퇴르요구르트 335627 349621 405842 425240 426800 415745 397246 359507 376218 384087 369576 371807 384934.668493151남양 불가리스 208463 235000 261158 271142 290821 268533 260839 245742 257467 292581 266133 248548 258988.936986301매일 비피더스 194973 205137 237032 244065 242613 209300 193968 184323 180833 197968 174567 159323 201980.783561644서울우유 칸21 62367 87548 76000 76290 25287.6383561644해태유업 비피다스 14806 15023 17258 19367 19032 15933 15355 22000 48033 50645 41367 37645 26412.6438356164빙그레 욥 51613 53102 61484 67233 68516 60800 57258

  • [전략경영](주)한국야쿠르트 발효유부문 전략경영 사례
  • 마케팅구전마케팅유통전략방문판매일반판매네 가지 전략 실행목차1사명 (존재이유)2목표설정3전략 수립4전략 실행5평가 및 통제 (향후 전략)제품전략 실행 - 윌2)Brand ConceptWill(의지)위 + 를복지, 안녕언어적 의미헬리코박터 프로젝트H.pylori를 억제하는 제품을 개발,건강한 삶을 누리게 하려는한국야쿠르트의 위장 건강 프로젝트보조 브랜드위 건강에 대한한국야쿠르트의 의지 표현위와 장 건강에 모두 좋은 발효유개념적 의미

  • [매스컴심리학] TV와 잡지 광고에서 나타나는 성적 소구(sex appeal)의 영향에 대해 연구
  • 마케팅 분석 미국연방거래위원회 서울 : 방송위원회 2001.▷광고심의 2002년 11월(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지상파 TV, 라디오 광고 심의)▷광고는 여성소비자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 이영희. 서울: 예경. 2002▷성영신 교수의 광고 읽기 / 성영신,조선일보(2002.10)▷(사회심리학적 관점에서 본) 인간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 나은영. 서울: 한나래. 2002▷텔레비전 문화의 기호학 / 백선기 서울:커뮤니케이션 북스, 2002.▷한국광고단체연합회,「2002년 방송매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