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마케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발효유 시장의 변화◆
◆기능성 발효유 시장의 성장 ◆
◆각 기업별 장의 효능을 위한 제품◆
◆파스퇴르 유업의 발효유 제품◆
◆쾌변 요구르트◆
◆마케팅 전략◆
◆설문조사◆
◆실패 원인 분석◆
- 본문내용
-
◆발효유 시장의 변화◆
*1971년, 한국야쿠르트에서 국내 최초의 요구르트제품인 '야쿠르트'를 생산.
*야쿠르트가 시장개척에 성공을 거두자 여러 회사에서도 액상 발효유를 판매.
*발효유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함.
*그 결과, 2004년에는 전체 시장규모에서 1조원을 돌파할 정도로 시장은 크게 성장
*농후 요구르트의 성장률은 비교적 높은 편.
-2003년 대비 2004년 성장률-
◆기능성 발효유 시장의 성장 ◆
*2005년에는 5년 만에 처음으로 요구르트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지만 웰빙 바람에 편승하여 기능성 발효유 시장은 여전히 높은 성장을 이룸.
*아이들이 주요 고객이었던 단순한 야쿠르트에서 성인의 건강을 고려한 프리미엄급 기능성 요구르트 위주로 소비의 패턴이 바뀌었음을 의미.
*앞으로는 기능성 발효유가 발효유 시장을 주도 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대체의약품 시장으로까지 성장할 수 있을 것 기대됨
자료평가
- 시작은 좋았으나....
- iamsuy***
(2010.03.15 01:54:37)
- 먼가 부족한듯
- tanbo***
(2006.10.09 08:38: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