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와 FedEx(페덱스)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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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1. 전략적 제휴란.

2. 제3자 물류(3PL)

Ⅱ. Laura Ashley and Federal Express
Strategic Alliance

1. Laura Ashley

2. Federal Express and Business Logistic Service

3.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의 필요성

4.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의 과정

5.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의 조건

6.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의 결과

Ⅲ. 마치며

1. 전략적 제휴의 적정성 여부

2. 전략적 제휴의 시사점

본문내용
1. 전략적 제휴란.
급변하는 기업 환경 하에서 많은 기업들이 다른 기업들과 손을 잡는 이른바 전략적 제 휴를 맺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단순한 동업의 의미가 아닌, 철저한 계산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으로서 사용되고 있다. 기업들은 자원과 시간 등 상당부분 제약을 받 고 있으며, 각 기업마다 이러한 제약을 보완해 줄 그 무엇인가가 필요했고, 그러한 제약 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업 인수합병, 아웃소싱 그리고 전략적 제휴가 많은 각광을 받았다. 특히 전략적 제휴는 투자비용과 시간, 성과 등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적절한 방법 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기업 인수합병을 실제적인 통합이라고 말한다면 전략적 제휴는 실 제적 통합과 가상적 통합의 중간 단계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Win-Win 전략으로 대변 되는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두 개 이상의 비교적 대등한 회사가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 등의 노하우와 자원을 상호 제공함으로서 서로의 약점을 보완, 공동의 이익을 성취하는데 있다. 더 나아가 상대 기업의 약점을 보완해줌과 동시에 그 이상의 Synergy 효과를 얻고 자 하는 것이 기업이 전략적 제휴를 맺는 진정한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전략적 제 휴에는 제 3자 물류, 소매업자-공급 업자간 파트너 관계, 유통업자 통합 등이 있는데, 아 래에서는 제 3자 물류 사례를 통해 전략적 제휴가 구체적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 이루어 지는지, 그리고 이러한 전략적 제휴가 기업이 경쟁우위를 차지하는데 어떤 의미를 가지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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