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평가, 기업재무] 롯데제과 기업 가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택배경

2. ‘롯데제과’의 연혁과 현황

3. DCF모형을 이용한 기업가치평가
1) FCF : 잉여현금흐름
2) WACC : 가중평균자본비용
3) CV : 잔여가치
4) 결론

4. MV/EVITDA를 이용한 기업가치평가
1) 시장가치와 EBITDA
2) 3개년도 EBITDA현황
3) 동종기업의 주가와 주식수

5. P/E ratio를 이용한 가치평가

본문내용
1. 기업선택배경

제과산업은 폭넓은 소비계층을 가진 전형적인 소비재 산업으로, 타 산업에 비해 경기변동에 의한 영향은 비교적 적은 산업입니다. 제과산업에서 시장점유율 1위인 ‘롯데제과’는 안정적인 수요를 갖는 식품산업의 특성상 꾸준한 매출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출생률의 감소와 건강지향적인 문화의 확산으로 인한 소비의 위축으로 성장속도는 다소 둔화된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안정적인 매출과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진 기업이기 때문에 가치분석 대상기업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과산업은 대표적인 소비재 산업으로서 다른 산업에 비하여 경기변동에 의한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장기화된 소비 침체는 제과 산업의 성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소득수준 및 생활양식 변화에 의한 질적 욕구의 변화와 계절적 요인에 의한 수요의 변화 등으로 인해 경영 환경이 영향을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위기를 극복하고자 근래의 제과산업은 기능성 식품, 건강 지향 식품 등 특수 목적의 제품개발과 시장 개척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가능성을 갖는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제과산업은 식품산업이라는 특성과 대규모의 자본투자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이라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수많은 군소업체, 수입업체들과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대형 4사의 비중이 절대적입니다. 최근에는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소비자들 취향의 변화로 인해 외식업체, 패스트푸드, 수입제과업체와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와 건강지향 트렌드에 발맞추어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제품으로 차별화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만큼 이 기업도 안정적인 매출증대와 시장확대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 rur***
    (2009.09.11 02:38:19)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경영][기업 경영관리][기업 경영환경, 기업 경영성과평가][기업 경영효율화][기업 경영사례]기업 경영관리, 기업 경영환경, 기업 경영성과평가, 기업 경영효율화, 기업 경영사례, 기업 경영전략 분석
  • 기업 경영성과평가1. 경제적 성과1) 회계적 성과2) 시장 가치2. 사회적 성과1) 지역사회와 국민경제에 대한 기여2) 환경친화적 경영3) 고객 만족4) 임직원 만족Ⅴ. 기업 경영효율화Ⅵ. 기업 경영사례1. 롯데삼강2. 유니온스틸(구 연합철강)3. 한국후지제록스4. 동국제강5. 삼성SDIⅦ. 기업 경영전략1. 상시적 긴장감 조성2. 핵심인재 위주의 소수정예화3. 제품/서비스의 지속적 고도화4. 시장변화에 탄력적 대응5. 재무 선진화6. 경영스피드 증대

  • 롯데제과,오리온,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제과와 오리온 기업분석목 차 ✚ 서론 ; 선정동기와 기업소개✚ 본론 ; 기업분석1. 대차대조표 분석2. 손익계산서 분석3. 시장가치 분석4. 종합적인 분석5. 레버리지 분석6. 손익분기점 분석7. 현금흐름분석8. 기업부실예측9. 기업가치평가10. 주식가치평가 분석✚ 결론 ; 롯데제과와 오리온의 전망 # 재무분석 team project 롯데제과 & 오리온서론 ; 선정동기와 기업소개 # 재무분석 team project 롯데제과 & 오리온선정동기

  • [신제품마케팅] 자일리톨 신제품 석류&키위 출시 전략
  • 재무구조를 들 수 있다. 우수한 재고관리 및 이익창출력으로 영업현금흐름이 안정적이고 이미 최적 수준의 재무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안정적, 최적수준 재무구조 근거 필요 세 번째로 높은 수출성을 들 수 있다. 세계 70여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는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5천만불 수출을 기록하였고 해외영업 실적도 향상되고 있고-해외실적 근거 올해는 지난해 대비 58% 신장한 성과를 보였으며 앞으로는 아시아의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잠재력

  • 롯데그룹의 BCG MATRIX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롯데리아 6) 롯데 카드3) T.G.I Fridays 7) 롯데 쇼핑4) 롯데 캐논2. 롯데 그룹 계열사 부문별 BCG MATRIX 분석1) 각 계열사 부문별 시장 성장율 및 시장 점유율2) 롯데 그룹의 BCG MATRIX 구성도3) BCG MATRIX에 따른 롯데 그룹의 사업군 구성 분석3. 전략 목표 설정과 전략 수립1) BCG MATRIX 분석에 따른 전략적 시사점2) 전략 목표 제안과 설정1. 롯데 그룹 계열사 부문별 현황1) 롯데 제과 국내 제과 업계 리더에서 세계의 식품사로 롯데제과는 1967년 롯데의 모기업

  • [기업윤리] 롯데삼강의 기업윤리
  • 기업윤리란 사회생활을 하는 인간이 근본적으로 부딪힐 수밖에 없는 윤리문제를 기업경영이라는 특수한 사회적 상황에 적용한 것이다. 따라서 기업윤리라 함은 기업경영이라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행동양식의 태도로서 옳고 그름이나 선과 악을 구분해주는 판단기준과 도덕적 가치와 관련된 기업경영의 의사결정과정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사실 기업윤리라는 것은 인사, 조직, 전략, 재무, 마케팅, 생산 등 경영 활동 전 분야에 걸쳐있다고 해도 과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