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마케팅] 피자헛 Pizza Hut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선정 동기


단계 I. 종합적 분석

1. 기업의 사명
2. 상황분석
자원분석
거시 환경 분석
시장분석 (공급/ 수요 / 경쟁 )

3. SWOT분석

단계 II. 기본 전략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의 정의
3. 포지셔닝 전략

단계 III. 영업/기능적 전략

마케팅믹스/전략

상품정책, 가격정책, 판매경로정책, 프로모션 정책
본문내용
Report


♛ 관광산업마케팅

[ Pizza Hut 마케팅 분석 ]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


◇ 선정 동기

해마다 20%에 가까운 매출실적을 올려 전 세계 피자헛 중에서도 성장률 1위를 기록하고, 시장 크기에 있어서도 세계 3위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 피자헛(주). 미국 달라스에 본사를 둔 한국 피자헛은 지난 85년 이태원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연평균 17%의 초고속 성장을 이어오면서 지난해만도 당기순이익 215억원을 기록하는 등 외식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올해 역시 매출목표치 대비 85%를 달성할 경우 당기순이익이 200억원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이 성장해가고있는 외식산업에 초점을 맞추어 그에 따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피자업계에서 굴지의 기업 중의 하나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피자헛을 선정하였다.
피자의 국내시장 도입 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거두어왔으며 피자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과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우리는 경쟁업체와의 관계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피자헛의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케팅요소들을 분석해 보았다.
참고문헌
김기홍 외 2명(2003), 외식경영 세미나, 한올출판사.
한경수(2000), 신 관광마케팅, 학문사.
이유재(2001), 서비스 마케팅, 학연사.
각종 신문자료(주로 매일경제와 중앙일보)
월간 호텔&레스토랑 2001.11~2004. 8호
창업&프랜차이즈 www.bizhouse.co.kr
CIO Magazine 2001, 2월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피자헛 홈페이지 http://www.pizzahut.co.kr
기업정보 사이트 http://www.bizpark.co.kr/index.html
그 외 창업관련 사이트 http://www.businessun.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피자헛 자료 이것만 받으세요 -_- 거의 만원 어치 샀는데 써먹을건 이거 밖에 없는 ;; 7개 받은 것중 낚시가 5개네요 ;;
  • bumsuk***
    (2007.11.21 15:55:15)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 피자헛 swot분석과 보도자료 및 결과 등
  • 피자헛 사랑나누기 피자나누기 행사 시작 2003.5 치즈크러스트 리치골드 출시피자헛 사랑나누기 자선카드 출시 2003.4 치즈크러스트 2인용 출시어린이용 선물 꾸러미 구디백 출시 2003.3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1위 피자 부분 4년 연속 1위 한국경제신문사, 한국마케팅연구원 (주)씨앤에프 주관 예비신혼부부가 뽑은 2003 퍼스트 브랜드 대상 피자 부분 1위 2002년2002.12 치즈크러스트피자 리치(Cheese Crust Pizza Rich) 출시 2002.10 프렌즈

  • 피자헛의 마케팅
  • 피자헛의 마케팅목차피자헛의 선정이유피자헛의 산업분석피자헛이 속한 산업의 경쟁분석 (도미노, 미스터)피자 산업의 소비자 트랜드피자헛의 고객분석 (STP)피자헛의 당면과제피자헛의 마케팅활동의 전략적 방향피자헛의 마케팅 대안 (문제점 해결 및 제안)피자헛 기업의 선정이유요즘 신세대들의 음식문화가 밥보다 양식에 익숙한 세대이고 패스트 푸드 점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창립 이후 20년 이상 피자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으

  • [외식경영]피자헛 경영분석
  • 피자헛의 프랜차이즈 체인점 형태 174. 방문한 피자헛 복현점에 대해서 185. 피자헛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206. 피자헛 홈페이지 평가 247. 피자헛에 대한 고객 설문지 조사 26Ⅲ. 결 론 40Ⅰ. 서 론저희는 피자헛(Pizza Hut)에 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저희가 피자헛을 선택하게된 동기는 피자헛이라는 이름이 바로 머리속에 스쳐지나가는 피자한 조각의 이미지에 피자를 먹고 싶다는 의욕을 불러와서 피자헛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관광인 으로서 우

  • [마케팅성공사례] 피자헛의 마케팅성공사례
  • 피자헛 장학회> 장학금 전달 2002. 9국내 최초 배달 보온 시스템 핫박스 시스템도입러버스 세트(lovers set) 출시250호점(동성로 3가점)개점 2002.10프렌즈 세트(Friends set) 출시 2002.12치즈크러스트피자 리치(Cheese Crust Pizza Rich) 출시 2003.3한국능률협회 컨설팅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1위 피자 부분 4년 연속 1위 한국경제신문사, 한국마케팅연구원 (주)씨앤에프 주관 예비신혼부부가 뽑은2003 퍼스트 브랜드 대상 피자 부분 1위 2003.4치즈크러스트 피자 2

  • KFC에 대해서 레포트
  • 관광부분에 많은 시련이 올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신규 브랜드가 탄생이 될 것이며, 이들 중 경쟁력 없는 브랜드들은 퇴화될 것으로 본다. 매장의 확장 오픈보다는 보수적인 내실 다지기로, 할인 쿠폰 마케팅은 고객의 유입을 최대화하기 위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본다. 잦은 프로모션 보다는 커다란 경품 이벤트로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행사가 각 사에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해 구축된 CRM의 활용 유무가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