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의 미국진출과 이동통신 서비스 확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동기

-각 국의 이동 통신 시장 환경 분석

*대만

*UAE-두바이

-힐리오 서비스 진출국 캐나다로 선정

1. 캐나다 선정이유

2.캐나다 시장 분석

-STP수립

-4P전략

-힐리오의 캐나다 진출 SWOT 분석

-참고자료

본문내용
-주제선정 동기

버스에서 핸드폰으로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모습은 이제 우리에게 익숙한 풍경이 되었다. 최근 몇 년간 급속도로 성장해 온 휴대 인터넷 서비스 덕분이다. 이런 휴대 인터넷 은 상용화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문화코드가 되었지만, 의외로 미국을 비롯한 여타 선진국들에선 아직 낯설다. 이를 통해,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 국제시장에서는 매력적인 상품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국에서, 세계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통신산업의 미국진출은 반가울 수 밖에 없다. 단순히 어떤 제품을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수출하는 형식이기에 더욱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SK의 미국진출을 기반으로 타 지역으로의 서비스 확대 방법을 모색해 보았다.

우선 힐리오 서비스 진출 시장을 선정하기 위해 시장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나라들을 분석해 보았다.

-각 국의 이동 통신 시장 환경 분석

*대만
대만은 아시아 국가 가운데서 비교적 고도의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나라이다. 대만의 2000년에 들어 유선전화 보급률과 이동전화 보급률은 가각 58%와 79%를 상회함으로써 이동전화 및 데이터 통신서비스를 추진하는 데 있어 충분한 토대를 구축하고 있으므로, 정보통신산업의 발전이 잘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동아시아 경제호랑이의 하나인 대만은 1990년대를 통틀어 평균 6% 이상의 경제성장을 이룩하여 왔고, 경제기반 및 산업구조와 우리나라와 비슷해 반도체, PC, 가전 등 국제시장에서 우리나라와 경쟁하는 아시아의 경쟁국이다.
대만의 이동 통신 사용자들은 폰 꾸미기서비스와 다운로드 시간을 중요시 여기고, 콘텐cm제공업체의 서비스도 중요하게 생각 한다고 한다.
(ETN 뉴스2004,3.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글로벌경영의 의미 및 특징과 사례 조사분석(A+자료)
  • 미국 모토로라의 주문에 따라 2.5세대 이동전화서비스(CDMA 2000-IX)용 휴대전화기를 생산해 납품하고 있다. 제품의 제조는 물론 연구개선, 설계, 디자인 까지 팬택이 도맡아 하고 있지만 제품 겉에는 모토로라 상표가 부착된다.♣ODM방식 사례-네오팜, 인도네시아에 46만불 의약품 수출 최근 항체신약개발 회사인 아리사이언스를 흡수합병한 네오팜이 동남아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네오팜은 인도네시아 제약업체 `SOHO`에 피부용 외용제 수출과 신제품 우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진출이 산업 및 기업의 세계화를 달성하고 해외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해외시장의 개척, 확대를 위해서 절실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현실과 함께 현대인의 생활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각종 통신 서비스 등은 빠질 수 없는 단어가 되었다. 이렇게 커다란 통신 시장을 형성하게 된 바탕에는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진출이 산업 및 기업의 세계화를 달성하고 해외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해외시장의 개척, 확대를 위해서 절실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현실과 함께 현대인의 생활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각종 통신 서비스 등은 빠질 수 없는 단어가 되었다. 이렇게 커다란 통신 시장을 형성하게 된 바탕에는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통신 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와이맥스(WiMAX) 등의 서비스를 확장함으로써 글로벌 사업 역량도 한층 강화해갈 계획이다.○ 기업연혁한국전기통신공사(KTA)출범 국내 정보통신산업의 기반 구축 이동통신사업 개시 보은 위성통신지구국 건설 해저 광케이블 건설 바다 밑 통신고속도로개통 위성통신서비스 개시와 통신위성 발사 추진 하이텔 서비스의 제공 한국PC통신(주) 출범 정보통신문화의 보급 및 저변확대전화가입자 2,000

  • [경영비교]Sk텔레콤과 LG정보통신 경영전략 비교분석
  • 서비스와 산업이 복합화되고,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어 국제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은 자연스럽게 도태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이에 따라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화 전략과 시장확대를 위한 글로벌화 전략으로 다가오는 21세기에 세계적인 복합글로벌통신회사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해외 투자가들에게 잘 알려진 명성에 걸맞게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