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전략](주)이롬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선정 동기
1.2 생식(生食)
1-3. 생식시장의 부가가치
2. 본론
2-1. ꡐ(주)이롬ꡑ 기업 소개
2-1. ꡐ(주)이롬ꡑ 기업 소개
2-1. ꡐ(주)이롬ꡑ 기업 소개
2. 타 기업과 이롬
2-1. 생식 시장 분석
3. 인증
4. 자체 품질 관리 시스템
4-1. 생명과학연구원
4-2. 헬스디자이너 (HD), 헬스디자인센터(HDC)
5. SWOT분석
3. 결론
3-1.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서론
‘웰빙’은 현대 우리 사회를 함축하는 키워드이다.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현대의 많은 청장년층이 ‘웰빙족’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자신을 위해 작은 즐거움을 찾는 여유, 그리고 무엇보다 음식은 조금 비싸더라도 유기농 식단을 고집하고 있는 것이 추세이다. 이렇듯 웰빙의 시작은 ‘잘 먹는 것’으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존 상품의 두 세배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웰빙 관련 식품시장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여러 기업이 소비자 욕구에 맞춘 각종 웰빙 식품을 쏟아내고 있다.
웰빙 산업의 본보기가 되는 기업으로 ‘이롬’을 꼽을 수 있다. 생식의 대중화와 생식 시장 발전을 주도해 온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해 왔으며 우리나라의 생식 산업에 괄목할 만한 수준 향상을 이끌어 냈다. 따라서 생식 업계의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롬의 성공 요인을 하나씩 짚어보고 이를 통한 품질경영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1.1 선정 동기
첫 번째로,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라는 뜻을 갖는 웰빙. 작년과 올해 최고의 트렌드를 꼽는다면 단연 ‘Well-being’일 것이다. 주 5일 근무가 확산되고, 건강이 사람들의 주 관심사가 되면서 너도 나도 잘 살자는 웰빙 문화는 단숨에 핫이슈가 되었다. 웰빙이 인기를 얻으면서 참살이라는 순수 한국말도 만들어졌다. 각종 운동과 반신욕 등이 웰빙 바람을 타고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며, 그에 관련한 용품과 음악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러나 웰빙 바람을 타고 가장 큰 인기몰이를 한 것은 아마 인체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식품일 것이다. 사람들에게 웰빙 푸드가 농약과 거리가 먼 유기농 식품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으면서 유기농 식품이 농산물 진열대에 즐비하게 늘어섰고, 되도록 자연에 가까운 식품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인스턴트식품조차 녹차나 검은 깨, 검은 콩, 클로렐라 등의 몸에 좋다는 식품을 첨가하였다. 한 신문기사에 따르면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유기농 식품이 연평균 20% 이상의 높은 매출 증가를 보이며 전반적인 경기 불황 속에서도 30~40%의 고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 기사를 증명이라도 하듯, 우리는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의 곳곳에서 웰빙 푸드에 관련한 코너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고, 눈에 띄게 많은 종류의 식품에 웰빙 타이틀이 붙여진 것도 찾아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