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크림 도넛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2. 아시아 최초로 한국 상륙

3. 크리스피 크림도넛의 성공요인

4. 크리스피 크림 도넛에 관한 설문조사

5.인터뷰

6. 발전방향

본문내용
◦ 장수도넛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무려 68년이라는 세월 동안 미국에서 사랑받으며 대표적인 도넛으로 인정을 받았다. 현재 미국 내 45개주에 360개 이상의 점포가 있으며, 캐나다·영국·멕시코·호주 등지에도 사업을 확장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사는 지난 37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윈스턴세일럼에서 설립된 미국 2위의 도넛 체인이다.

◦ 엄청난 수요와 인기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구나 그걸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 도넛의 왕국이 아직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동네에 사는 사람."
― 『보랏빛 소가 온다』 중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얼마나 대단하길래 세스 고딘이 자신의 책에서 이렇게까지 얘기했을까?
2002년 2만6,378달러, 2003년 3만3,478달러, 2004년 5만7,087달러의 순수익을 올리며 지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크리스피 크림의 수요는 엄청나다. 자체적인 도넛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전형적인 크리스피 독립 점포의 1시간 평균 도넛 생산량만 3,000개에 이른다. 이보다 큰 점포의 경우 12만개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이는 22초 만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만한 높이로 도넛을 쌓아 올릴 수 있는 양이다. 소비자들의 크리스피 크림에 대한 애정은 ‘Restaurants & Institutions Consumers’ Choice in Chains Award’ 의 ‘소비자들이 뽑은 커피 스낵 부문 최고의 브랜드’ 4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진다. 이뿐만 아니라 크리스피 크림 조형물이 워싱톤의 스미소니안 미국 역사 박물관에 전시될 만큼 미국 내 크리스피 크림의 인지도는 상상을 뛰어넘는다. 김지영 오클라호마 주립대학 유통연구실 석사과정·진병호 교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쓸만하여요
  • dracu***
    (2007.06.10 13:24:06)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크리스피크림도넛과 생산관리
  • 과 목 :생 산 관 리목 차Ⅰ.기 업 소 개Ⅱ.기 업 연 혁Ⅲ.오리지널 글레이즈드(ORIGNAL GLAZED)Ⅳ.Batch System 에서 Line System 으로의 전환Ⅴ.크리스피 크림의 수직적 통합Ⅵ.던킨과 크리스피 크림의 경쟁우위 비교Ⅶ.크리스피 크림의 취약점Ⅷ.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개선 방향과 향후 전망Ⅸ.참고문헌 / 출처Ⅰ. 기업 소개버몬 루돌프가 1937년 노스캐롤라이나주 윈스턴살렘에 설립한 크리스피 크림은 이스트로 부풀려서 글레이즈를 입힌 “따뜻한

  • [마케팅] 크리스피크림의 마케팅전략과 향후방안
  • 크리스피 크림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방안목 차회사 및 매장소개우리나라 도넛 시장 현황경쟁자 분석 (던킨 도넛의 SWOT분석)크리스피크림의 마케팅 전략 (SWOT, STP, 4P)문제점과 그 해결책회사소개History 1937 40s & 50s60s & 70s 80s & 90s Today매장소개신촌점(1호점)실제 공정과정실제 공정과정을 다보여준뒤에 시식할 기회를 준다!!우리나라의 도넛 시장 현황던킨 도너츠 (317개 매장에 연간 800억원의 규모 90%을 장악)크리스피크림 (현재 3개 그동안 2개

  • [마케팅] 크리스피크림도넛(Krispy Kreme Doughnut) 마케팅전략분석
  • I.‘크리스피 크림’브랜드 소개 II. 크리스피 크림 현 마케팅 전략 분석III. 크리스피의 문제점과 대안적 마케팅 전략 구상 Ⅳ. 결론 I.‘크리스피 크림’브랜드 소개 “글레이즈를 발명한 사람은 천재에요!!”전세계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시트콤 Sex and the City의 한장면 속의 대사이다. 천재라고까지 극찬하는 도넛의 정체는 다름아닌 Krispy Kreme Doughnut.지난 겨울 엄청난 판촉 행위와 함께 아시아 최초의 크리스피 크림 매장이

  • [마케팅]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도넛 마케팅분석
  • Dunkin vs KrispykremeContents1. 선정 배경2. 기업 소개3. 산업 환경- 5 force model 4. STP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Analysis가격전략 비교유통전략 비교마케팅전략 비교6. 평가 및 제안던킨도너츠- SWOT /Proposal크리스피크림- SWOT /Proposal1. 선정 배경최근 신문에서는 도넛시장에 관한 기사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 밖에 없던 국내 시장에 올 초 일본계 ‘미스터 도너츠’ 가 진출해 명동에 첫 매장을 열었고, 29일 오픈한

  • [마케팅전략]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도넛 마케팅전략 비교
  • Final Team Project Dunkin vs Krispykreme2007.12.11Contents1. 선정 배경2. 기업 소개3. 산업 환경- 5 force model 4. STP 5. 4P6. Analysis가격전략 비교유통전략 비교마케팅전략 비교7. 평가 및 제안던킨도너츠- SWOT /Proposal크리스피크림- SWOT /Proposal1. 선정 배경최근 신문에서는 도넛시장에 관한 기사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 밖에 없던 국내 시장에 올 초 일본계 ‘미스터 도너츠’ 가 진출해 명동에 첫 매장을 열었고, 29일 오픈한 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