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검은콩 우유의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출시 배경
가.블랙푸드(Black Food) 열풍
나.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Well-Being 붐)
다.기존 우유에 대한 식상함

2.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가.시장 세분화
나.표적시장
다.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가.제품(Product)
나.가격(Price)

4. 결 론
본문내용
1. 출시 배경
가. 블랙푸드(Black Food) 열풍
가공식품에 있어서 검은색은 식감을 떨어뜨리고 상한 듯한 이미지를 주어 신선 청결성과 거리가 멀다는 등의 이유로 제품의 원료나 포장 등에는 사용을 금기시해 왔다. 그러나 검은색 식품이 항산화력이 뛰어나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에도 좋으며 나아가 장기복용하면 항암효과까지 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블랙푸드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나.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Well-Being 붐)
과거 소득에 맞추었던 삶의 방식을 탈피하여 사회구성원들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삶을 지향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롯데 푸르밀 검은콩우유의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이 한층 더 부각되고 있다. 특히, 경영전략 중 기업의 내부 자원을 이용한 핵심 역량의 배양, 그리고 이를 지속적인 경쟁무기로 이용하고자하는 것은 기업계에서 집중적으로 연구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육가공 제품 고급화의 선두주자 ‘롯데 푸르밀 검은콩우유의 성공사례’를 분석해 보고 여기에서 배움을 얻고자 한다.- 제품의 출시 배경검은 콩 우유의 첫 등장은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식음료 업체들

  • [마케팅] 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마케팅전략
  • 검은콩 우유와 차별화 되지 못하는 약점“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탄생Promotion 적극적 홍보 미비출시 당시 제품의 성공을 전혀 예감하지 못했던 이유로 적극적인 홍보가 늦어짐초기에는 TV광고 하지 않고 시음회를 통한 구전 마케팅과 1+1 의 판촉 마케팅 위주3월에 신제품 출시 이후, 좋은 반응에 힘입어 5~8월 TV광고 (광고비 20억, 1일 2.5회)  건강, 맛을 추구하는 전연령대를 타켓, 현재 비수기로 광고 중단Place 신유통 채널 위주롯데 계열사

  • [신제품마케팅] 신제품성공사례 - 검은콩우유, 딤채
  • 마케팅을 해서 할인권을 준다던가, 결혼여행비용 부담 이벤트 등을 계획한다면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위와 같은 네 가지 결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신제품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끈 두 제품을 선정해 보았다. 하나는 만도가 만든 김치냉장고 와 또 다른 하나는 롯데 햄우유가 처음 만들기 시작한 검은콩 우유가 그것이다. 이 두 제품들은 현재 계속 타 기업들이 유사제품을 만들고 있는 걸 보면, 확고히 시장해서 성공했다는 결론에 이를

  • [마케팅사례]검은콩우유의 성공사례와 미소주의 실패사례조사
  • 마케팅적 관점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2. 유제품의 새로운 강자 등장전례 없는 취업 대란과 경제침체, 태풍 매미 등으로 인해 몸도 마음도 위축된 소비심리혁신제품의 성공사례 기업 : 롯데 햄 우유제품 :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검은콩 우유 판매량은 지난 7월부터 급상승하기 시작하였으며, 일부 대표 상품에선 이미 흰 우 유를 앞질렀다.< STP 분석 >1. 유제품 시장 분석우유시장은 가격 경쟁이 매우 치열한 곳이며,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보고 우

  • [마케팅성공사례] 검은콩우유(롯데햄우유)
  • 성공사례 분석 - 검은콩우유 (롯데햄우유)성공사례 분석 – 검은콩 우유기업개요환경분석STP 분석마케팅믹스문제 및 대안기업개요1978년 4월 12일 설립일전북 남원목 장 전국 39개 지점 영업장2,339억(2001년 말 기준) 총자산규모150억 자본금서울 서초구 잠원동 설악 복지 센터 본 사주요사업분야후레쉬포크/후레쉬포크 특선암퇘지냉장냉동육/. 일본수출육 등 식육사업 돈까스류/햄버거패티류/피자류/만두류프라이류 /양념육 등 냉동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