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메가스터디 개요

II. 환경분석

III. STP

IV. 마케팅 믹스

Ⅴ. 성공요인

Ⅵ. 위험요인

Ⅶ. 방향성, 개선노력

Ⅷ. 결론

본문내용
Ⅰ. 메가스터디 개요

메가스터디는 2000년 7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식시장에는 2004년말에 상장되었다. 대표이사는 손 주은 이며, 주된 사업은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이라고 할 수 있다.
회사의 Vision을 먼저 살펴보자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습자 중심(Customer Orientied)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로 교육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모든 교육 수혜자들에게 최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교육분야의 Leading Education Service Provider로서의 위상을 확고이 하고자 한다.
* 회사의 Mission
-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확대, 재생산하여 필요한 고객에게 저렴하게 제공하는 서비스
- 지리적, 환경적 제약으로 인한 교육 기회의 불평등을 해소 할 수 있는 서비스
- 인터넷 및 멀티미디어 신기술을 접목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솔루션

* 사업 분야를 크게 4가지로 나누어 설명하자면
(1) 입시 컨텐츠 제공
- 고교생 대상 수능, 논술, 구술면접등 입시강좌 제공
- 메가스터디 강사진의 입시전략 특강을 담은 동영상 무료 서비스
- 포털사이트 등에 입시강좌 B2B 형식으로 제공
(2) 출판기획, 교재판매
- 학습지 출판회사 등과 제휴, 전략 수험서 기획, 출판, 공동판매
(3) 강사 management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체적으로 만족
  • snac***
    (2009.04.06 08:24: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메가스터디에 대하여 여러가지로 잘 조사하셨습니다
  • kaj***
    (2008.04.07 10:43:15)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교육마케팅] `메가스터디`와 `이투스` 마케팅전략 비교
  • 메가스터디5. 메가스터디의 성공과 전략6. 현재의 전략 7. 차별화 기업- 이투스8. 빠른 성장 요인9. 이투스의 강점10. 현재의 전략11. 시장 특성과 전망12. 온라인 교육 업계의 미래 마케팅 전략13. 메가스터디의 약점14. 이투스의 약점15.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 제시16. 이투스의 마케팅 전략 제시17. 설문조사 자료와 분석1. E- Learning 의 국내 시장상황1.1.1 주제 선정 이유온라인 교육 (E- Learning)은 현재 각계각층에서 새로운 교육모델로서 각광받

  • 메가스터디 경영 기업분석과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및 메가스터디 차별화성공전략및 향후전략제안
  • (1) 수익구조(2) 수익규모5. 메가스터디 경쟁기업과 비교한 비즈니스 모델 (위너 스터디)(1) 메가스터디 마케팅믹스 4P 전략① Product② Price③ Place④ Promotion(2) 선정 기업의 차별성① 연 매출이 몇 십억 원에 이르는 스타강사들을 많이 보유② 기업 자체의 기획능력.6. 저작권 보호 장치 및 분쟁 사례(1) 저작권 보호 장치(2) 저작권 관련 분쟁 사례7.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1) 베트남 (2000)(2) 중국 (2011)Ⅲ. 결론앞으로의 성공 방안제안참고 문헌

  • 에듀윌 기업분석과 SWOT분석,성공요인및 에듀윌 경영활동분석과 CSR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
  •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CSR마케팅의 참여가 필수적인 과제다.특히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규모가 영세한 만큼 자기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잘 파악해서 사업규모와 분야에 걸 맞는 CSR마케팅을 개발하고 실행해야한다.이에 교육혁신기업인 ‘에듀윌’은 기업 특성에 맞게 ‘온라인 강의 무료지원’과 같은 CSR마케팅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이를 통해 광

  • [전자상거래론]메가스터디 분석
  • 메가 스터디 분석Ⅰ. 요약Ⅱ. 본론 - MEGASTUDY 사례분석 1. 인터넷 교육 시장2. 메가스터디 비즈니스 4단계3. 심층 고객분석 4. 경쟁자분석 5. 메가스터디의 성공 요인Ⅲ. 결론 (문제점 및 대응방안) Ⅳ. 참고문헌 요약본 국내 교육시장에서도 전통적인 시각에서는 온라인 기업이 오프라인 학원 기업을 능가하리라고 생각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런 시각을 뒤엎고 최근 3~4년간 온라인 교육시장은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에 따

  • 메가스터디 경영사례 분석
  • 메가스터디가 매물로 나오게 됐다.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손주은 메가스터디 대표가 모건스탠리를 매각주관사로 경영권 매각에 돌입했다. 매각지분은 손 대표, 손 대표의 친인척, 메가스터디 2대주주인 코리아에듀케이션홀딩스가 보유한 32.56%다.매각 사유는 수익성 하락으로 관측된다. 메가스터디는 2010년 정부의 사교육 억제정책에 따라 침체일로를 걸었다. 특히 수능정시와 EBS연계율이 70%로 올라가면서 실적악화를 부채질했다.메가스터디는 경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