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아마존의 위기와 대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mazon - 전자상거래의 선구자
2. 위기의 아마존, 무엇이 문제인가?
3. 대안- 더 나은 아마존을 위하여
4. 대안에 대한 집중 전략 및 분석 - 3P의 개선 통한 차별화와 전문화
5. 결론 - 아마존의 길
- 본문내용
-
Amazon.com 의 위기와 대안 모색.
1. Amazon - 전자상거래의 선구자
Blue Ocean이 요즘 인기다. 이는 이미 경쟁자들로 포화상태인 Red Ocean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경쟁자가 없는 시장에 진입해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전략으로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 내는 전략이다. 실제로 약 10년 전의 아마존은 이 Blue Ocean을 잘 개척하는데 성공했다. 월가의 펀드매니저이자 남다른 통찰력이 있던 제프 베조스는 전자상거래의 발달을 예견하고 자본금 300달러라는 작은 돈으로 아마존 사이트를 설립했다. 이 후 설립 된지 1년이 채 안 돼 아마존은 세계적인 인터넷서점 돌풍을 일으키면서 전자상거래의 물꼬를 텄으며 2000년에는 인터넷 전자상거래사이트 가운데 처음으로 회원 수 2500만 명을 넘어서면서 명실상부 최고의 닷컴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굳혔다. 현재 아마존은 현재 비전을 '세계 최대의 서점'에서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품목을 갖춘 사이버 상점으로 잡고 그에 따른 적극적 투자를 행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인터넷 http://www.zdnet.co.kr
이웅희, 한창수 「닷컴 기업의 위기와 오프라인 진출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3
자료평가
- 잘봤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자료가 아니네요
- mr***
(2012.11.13 17:21: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