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어린이 대공원 서비스 품질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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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연구목적 및 의의

▣ 어린이 대공원 시설소개

▣ 조사개요

▣ 연구결과의 해석

▣ 결론

본문내용
▣ 연구목적 및 의의
◦ 어린이 대공원 이용자들을 통하여 대공원의 서비스 만족도의 기대치와 실제 서비스 만족도의 결과치의 비교에 의의를 두는 것이다.
◦ 가장 접근성이 좋으며 대중적인 도심공원인 어린이 대공원의 서비스 개선사항을 본 설문조사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방향이 있다.
◦ 대공원 잠재고객의 서비스 인식과 현 이용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의 격차를 통한 서비스 인식차를 통계적 유의성을 통해 확인하고 하는 방향이 있다.

▣ 어린이 대공원 시설소개
어린이대공원은 대한제국의 마지막 임금인 순종황제비 순명황후 민씨의 능역이었던 곳으로 1926년 부터 골프장으로 사용 되었던 곳을 1973년에 "어린이대공원"으로 문을 열고 각종 교양시설, 동식물원, 놀이시설을 갖추고 어린이들의 낙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개원당시에는 동양최대 규모로서 이 안에는 교양시설, 유희시설, 조경시설, 휴식시설 및 기타 관리에 필요한 제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지금은 약 17만평으로 전 지역을 돌아보는데 2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일시에 5만명이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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