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의 디지털 TV(X-Canvas) 엑스캔버스 국내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디지털 TV 란?

3. 디지털 TV 시장의 주요변수

4. 디지털 TV 시장의 현재수요

5. 디지털 TV 시장의 예측수요

6. 성장곡선모형

7. LG전자 수요예측사례

8. 개선안

9. 결론
본문내용
디지털TV는 디지털 형태로 변환되어 송출되는 방송 신호를 디지털 튜너로 수신한 후, 디지털 디코더를 이용해 다시 영상과 음성, 문자 등으로 변환하여 화면에 표시해 주는 TV를 말한다. 아날로그 방송보다 잡음이 없어 화질과 음질이 깨끗하고 영상 음성 이외에서 여러 가지 데이터를 실어 보낼 수 있어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디지털 TV는 화질에 따라 표준화질 TV(SDTV; Standard Definition TV)와 고화질 TV(HDTV; High Definition TV)로 나눌 수 있다. SDTV는 기존의 아날로그 TV보다 약 2배가량 선명하고, HDTV는 주사선이 1,080개로 약 5배가량 선명하다.
디스플레이 방식에 따라서 완전평면 TV, 프로젝션 TV, PDP TV, LCD TV
셋톱박스 장착 여부에 따른 구분
디지털 TV는 분리형과 일체형이 있다. 분리형은 셋톱박스(디지털 방송 수신기)를 별도로 구입해 장착해야 한다. 일체형은 전원만 꽂으면 고선명 디지털 방송 수신이 가능하다.
*셋톱박스(STB: Set Top Box)=디지털 방송 수신기
안테나로부터 수신된 디지털 방송 전파를 받은 후 그 신호를 디지털 HDTV로 전송 하기 위해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해 주는 기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더 여러가지 방법으로 수요예측을 했으면 좋겠네요
    대부분 수요예측기법만 소개하고 끝나네요
  • jjm***
    (2010.05.31 16:33:1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LG전자의 초대형TV(X-CANVAS) 마케팅 환경 및 전략 분석
  • LG전자의 초대형TV(X-CANVAS) 마케팅 환경 및 전략 분석IndexCH 01. 회사 및 디지털TV 소개CH 02. 환경분석 CH 03. SWOT분석CH 04. STP전략CH 05. 4P MIXCH 06. 결론 및 향후 전략CH 01. 회사 및 디지털TV 소개1. LG electronics TV의 발전1966.08 국내 최초 흑백 TV생산 1997.10 세계 최초 디지털 TV 수신용IC 개발1999.04 국내 최초 한국형 디지털 TV 개발 및 판매1999.05 국내 최초 40 벽걸이 PDP TV 판매1999.05 LG LCD 외자 유치2003.09.25 세계 최초 PDP 2기 라인 구축2.디지털 TV의 성격디지

  • [마케팅] LG전자 엑스캔버스 마케팅
  • 디지털 TV가 대중화되기 때문에 시장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상징한다.2.PDP가 주목 받는 이유1. 영상의 전 송시에 생기는 열화나 왜곡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에러정정 기법이나 노이즈 리덕션 기능사용을 한다.2. 월등히 향상된 화질을 느낄 수 있다.3. 화면이 뭉개지는 현상이나 일명 고스트 현상이라고 하는 화면 겹침 현상도 없다.2002년을 기준으로 품목별 디지털 TV의 생산 현황을 보면, 수량기준으로 국내의 경우 CRT TV(60%), 프로젝션 TV(36%), PDP TV(3%), L

  • [LG전자][재무비율][노경사상][베트남진출]LG전자의 역사, LG전자의 재무비율, LG전자의 노경사상, LG전자의 베트남진출, LG전자의 냉장고(LG Dios), LG전자의 김치냉장고(LG김장독), LG전자의 디지털TV
  • 국내 투자유치가 부진하다면, 해외투자 유출이 외국인투자 유입 규모를 능가하면서 결국에는 국내 생산활동의 위축이 불가피해질 것이다.Ⅱ. LG전자의 역사LG전자는 1958년 1월에 전신인 금성사로 설립된 이래 지난 40여 년 동안 우리나라의 전자산업을 개척하여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라디오를 비롯한 선풍기․ TV․냉장고․세탁기 등의 많은 가전제품에 있어, 그리고 최근에는 디지털 전자제품들에 이르기까지 LG전자는 독자 연구개발에 따른 국산화와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글로벌경영
  • LG 전자의 제휴현황4) 연혁2000.09.04 LG 정보통신과 합병2001.07.05 사업 구조조정 강화2002.04,01 지주회사 (주)LGEI 와 사업자회사인 LG전자(주)로 분할2003.01.27 동기, 비동기 겸용 IMT․2000폰 세계 첫 개발2003.07.24 국내 최초 홈 네트워크 상용화2003.09.25 세계 최대 PDP 2기 라인 구축2004.03.04 LG 전자, 5세대 디지털 TV수신 칩 개발2004.05.06 LG 전자, 허치슨사에 3G단말기 300만대 공급2004.06.10 LG 전자, XGA급 Single Scan 구동기술 세계최초 상용화2004.07.22 LG 전자 차세대 DTV

  • [마케팅 사례분석] 명품마케팅
  • 엑스캔버스 LG전자는 TV브라운관 생산판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력 있는 제품의 고급브랜드를 육성한다는 목표 하에 전략적 자산으로서 X-canvas라는 브랜드를 2000년 5월 출시하였다. 고급, 고가격의 제품에서는 브랜드자체의 추종이 중요한 판매요인이 되기에 LG는 LG라는 브랜드는 물론 X-canvas라는 새로운 고급브랜드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엑스캔버스 (Xcanvas)는 디지털 TV 통합브랜드로, 영어의 extra-large(대화면), exciting(흥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