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이랜드의 조직보상 체계와 기독교적 기업문화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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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이랜드는 어떤 기업인가
2. 이랜드의 경영이념
3. 이랜드의 독특한 기업문화




Ⅱ. 본 론

1. 성장 과정
2. 이랜드 연혁 및 계열사
3. 이래드의 SWOT분석
4. 이랜드의 조직 보상체계
5. 이랜드의 뿌리 깊은 기독교 문화가 노사문화에 끼친 영향



Ⅲ. 결 론

1. 분석
2. 대안
본문내용
Ⅰ. 서 론

1. 이랜드는 어떤 기업인가

이랜드는 현재 모기업인 성인캐주얼의 ㈜이랜드, 아동복/내의 부문의 ㈜리틀브렌, 국내유일의 패션 할인 백화점인 2001아울렛, 숙녀캐주얼/식품사업 등의 ㈜이엘인터내셔날, 캐릭터 사업과 인테리어 사업의 ㈜리드, e-business 전문 컨설팅 회사인 ㈜이랜드시스템스, 가구사업부문의 ㈜프란시아, 학교/교회건축/하우징 사업을 전개하는 ㈜이랜드 개발 등의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랜드는 창립 초부터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생산은 '아웃소싱', 마케팅은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고 본사는 기획과 머천다이징 및 디자인 기능을 보유하는 차별화된 사업설계와 중저가 캐주얼 시장이라는 틈새시장을 개척, 선점하여 폭발적인 성장을 이룩하였다. 지난 '97년 초, IMF 위기가 닥치기 전 자체 구조조정에 착수한 결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추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이랜드는 2000년을 '지식경영'의 元年으로 삼아, 세계최고의 "지식회사"로 도약해 나갈 것을 공표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2006년 롯데쇼핑과 같은 대형 유통업체를 제치고 한국 까르프를 인수하였다. 현재 이랜드그룹은 전국에 패션.의류 중심의 아웃렛 22군데와 백화점 두 군데, 대형 수퍼마켓 32군데를 거느리고 있다. 여기에 까르푸 매장을 더해 약 90군데의 매장을 보유해 총 매출 수조원의 대형 유통그룹으로 거듭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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