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SKT & KTF 조직문화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KTF

◎ 궁극적 가치

◎ 수단적 가치

◎ KTF 가치시스템의 구성요소

◎ KTF 조직문화의 가치유형

◎ 경영철학

◈ SK Telecom

◎ 궁극적 가치

◎ 수단적 가치

◎ SK텔레콤 가치시스템의 구성요소

◎ SK텔레콤 조직문화의 가치유형

◎ 경영철학

◈ KTF & SK Telecom

본문내용
◎ 궁극적 가치
☞ 고객서비스, 초우량기업

1. CS경영에 대한 CEO의 열의
1대 CEO 이상철 전 정통부 장관, 2대 CEO 이용경 사장, 3대 CEO 이경준 사장, 4대 CEO 남중수 現 KTF 사장의 불변의 경영원칙 - 『고객의 욕구에 맞는 신규서비스 개발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CS경영』

2. KTF의 경영비전
◦ KTF의 Vision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통신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한다.』
◦ Vision Slogan - 『Mobile Life Partner』

3. 노사대표가 체결한 단체협약전문
고객만족을 위한 기업가치 제고 및 기업 경쟁력 향상을 통한 Global Top 10의 조기 실현이 노사가 합심하여 달성하여야 할 최우선적 과제임에 그 인식을 같이한다.

4. 성숙기에 접어든 이동통신 시장환경과 다양한 고객 Needs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Mobile Life Partner』라는 기업비전 달성하기 위해 최우선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
참고문헌
◦ 조직행동론, 임창희 著, 학현사
◦ 조직행동론, 박내회 著, 박영사
◦ http://www.ktf.com - KTF 홈페이지
◦ http://www.ktftu.com - KTF 노사 홈페이지
◦ http://www.sktelecom.com - SK Telecom 홈페이지
◦ http://www.skttu.com - SK Telecom 노사 홈페이지
◦ 조선일보, 매일경제, 경향신문, 동아일보 등의 경제면 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건 조직문화에 비교가 하나도들어있지않아 ㅡㅡ 이건뭥미
  • s***
    (2008.10.21 16:29:0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조직이해 1. 조직구조 및 운영상의 특징 및 이해 1) SK Telecom  2) KTF 3) LG Telecom  2. 이동통신3사의 조직 비교분석 1) 공통점 2) 차이점 V  특별주제 1. 혁신과 조직 1) 혁신의 개념 2) 혁신의 종류 3) 이동통신 3사의 공통적인 혁신과정 4) 이동통신 3사의 혁신과 조직의 차이점 및 공통점  2. 조직문화 1) 조직문화의 개념 2) 조직문화의 기능  3) 조직문화의 중요성 4) 이동통신 3사의 조직문화의 차이점 및 공통점  3. 다른산업과 비교 VI  결론 I 서

  • [조직분석] SKT & KTF 조직구조 비교
  • 들어가기SKT와 KTF 조직의 시사성정보지식기반 사회의 대표 조직비가시적 서비스의 생산의 대표 조직급변하는 환경 적응의 필요연구범위조직구조, 환경에 대한 적응, 조직문화SKT 조직도의 전체적 특징(2003년 조직기준)9 Function: 독립적 업무를 수행하는 부서Cross-Function: 상호 연관성EX)경영지원부문, 전략기획부문수평적 구조: 세부->하위조직 세분화전체-> 수평적유기적 구조: 부문간 동등한 권위 분산TFT의 운영: 유연성 증진EX) SK Teletech SKT조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문화, 특히 중산층에 대한 선호도를 파악하지 못한 그들의 저가격 정책과 창고형 구조물이 주는 미국적 이미지에 느끼는 한국 소비자들의 부적응이다. 셋째로 점포의 입지를 들 수 있다. 우리나라는 아직 차를 가지고 대량으로 구매하는 쇼핑문화 정착되지 않아 주변의 할인점에 선점의 이점을 빼앗긴 월마트가 고객을 유치하기가 힘들다는 점이며 외곽에 위치한 월마트의 입지 지역의 교통도 좋지 않다는 점이다. 넷째로 6개 밖에 안 되는 매장수에서

  • [조직구조]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조직이해1. 조직구조 및 운영상의 특징 및 이해1) SK Telecom2) KTF3) LG Telecom2. 이동통신3사의 조직 비교분석1) 공통점2) 차이점V 특별주제 1. 혁신과 조직1) 혁신의 개념2) 혁신의 종류3) 이동통신 3사의 공통적인 혁신과정4) 이동통신 3사의 혁신과 조직의 차이점 및 공통점2. 조직문화1) 조직문화의 개념2) 조직문화의 기능3) 조직문화의 중요성4) 이동통신 3사의 조직문화의 차이점 및 공통점3. 다른산업과 비교VI 결론부록 1. 보론부록부록 2. 기술

  • [경영분석] KTF 고객만족경영
  • 조직인재육성제도복리후생내부고객만족84%가 가족 같은 느낌을 받으면서 일한다고 함(복리후생)- 사내 근로 복지기금운영: KTF는 설립 시 사내복지기금을 출연, 세 전 순이익의 일부를 출연하여 사원의 재산형서, 주거안정지원2. 기본역량(Fundamental)-직무역량(Functional)-리더십역량(Leadership3. 고객 접점3) 매장 서비스-사진 외부 고객만족생활용품제공상담불만 보상제도휴식과 체험의 공간고객 만족3) 매장 서비스-넓은 유통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