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KT 식스시그마(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조직개발의 정의
Vail(1987)은 조직 개발은 조직이 과업을 수행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발할 수 있는 모든 실질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개선하기 위한 조직과정 즉, “과정개선을 위한 과정” 바로 이것이 조직개발이 그 동안 기본적으로 추구해 온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조직이 변화하고 발전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며 최고경영진이 앞장서서 변화를 위한 노력을 주도하고 적극 권장해야 한다. 또한 비전이 제시되어야 하는데 이는 미래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협력을 얻어내기 위함이다. 그리고 개인, 팀 및 조직의 학습을 촉진시키는 상호작용도 중요하다. 조직개발의 목표는 조직의 효과성을 개선하고 개인의 성장을 이루는 것에 있기 때문이다. 또한 조직문화와 과정은 대부분 조직개발 프로그램에서 최우선순위를 차지하는 목표이다. 과정이란 일을 처리하는 방법이며 비전제시, 역량강화, 학습 및 문제해결에 있어서 중요하다. 과정은 비교적 쉽게 변화되므로 종종 조직개발은 과정을 변화시키는 일에서 시작되는데 기존의 방법을 폐지하고 대신 다른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러나 문화가 변화되고 새로운 방법이 올바른 방법으로서 수용되었을 때 비로소 그 변화는 영구적인 변화가 된다. 또한 조직개발은 컨설턴트가 개입되어 촉진자의 역할을 해주며 효과적인 기법을 통해 조직의 문제를 진단해준다.
참고문헌
Wendell L.French ,& Jr.Cecil H.Bell.(1997). 조직개발 이론과 적용. 서울: 공영사
이용경(2002). 21세기로 가는 KT의 선택 민영화. 성남: (주)KT
백기복(2003). 조직행동연구(3판). 서울: 창민사

(웹페이지)
http://www.kt.co.kr/kt_home/about_kt/clean_kt/sigma01.jsp
http://www.iemania.com/
http://www.sigmaforum.com/
http://qic.sungkyun.ac.kr/

http://www.ytpark.com/html/article_02_02.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코레일 과 KT의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 < Report >기업사례 비교분석코레일 과 KT의 6Sigma목 차< 서 론 >Ⅰ. 기업 선정 이유1. 코레일2. KT< 본 론 >Ⅱ. 코레일 소개 Ⅲ. 코레일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단계별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Ⅳ. KT 소개Ⅴ. KT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 결 론 >< 서 론 >Ⅰ. 기업 선정이유1. 코레일코레일은 지식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난 2000년 도입한 6시그마

  • [경영정보시스템] 서비스업과 6시그마
  • ManagementInformationSystemTeam presentation서비스업의 식스시그마*6 SigmaLOADING.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6시그마서비스업과 6시그마6 시그마-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Copyright © 2009 by Kim Jee Eun, ALL RIGHTS RESERVED.No part of this publication may be reproduced, stored in a retrieval system, or transmitted in any form or by any means — electronic, mechanical, photocopying, recording, or otherwise — without the permission of JEThis document provides an outline of a presentation and is incomplete without the accompanying oral comme

  •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 6시그마로 통합.다국적 기업의 중국 현지 법인에서 6시그마를 추진하면서 중국에 도입 확산제조업 중심으로 6시그마 효과가 알려지면서 비제조업 분야까지 추진한국국가 차원의 6시그마 혁신상을 제정하여 시행할 정도로 관심 고조삼성, LG, 포스코 , KT등 주요 대기업 및 협력 업체까지 6시그마 도입금융 , 연구개발 , 정부부처 등 다양한 부문에서 6시그마 도입대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6시그마 폭 넓어짐 식스시그마(six sigma)*1. 통계(Statist

  • 6 시그마 통신서비스 분야 적용 성공사례
  • 식스시그마는 연구개발, 구매, 생산, 서비스 등 기업의 모든 부문의 경영품질을 통계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제공해주고 있어, 기업의 취약부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기업경영의 도구로서 사용하기 쉽다. 또한 기업의 인력을 정예화하고 인력을 최대로 활용하는 기업문화를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식스시그마 품질경영은 ‘1백만 개 중 3.4개의 불량품’을 목표로 한다. ‘99.99966%’라는 사실상의’불량률 제로

  • [품질경영] 코레일과 KT의 SixSigma 6시그마 식스시그마
  • 기업사례 비교분석코레일 과 KT의 6Sigma목 차< 서 론 >Ⅰ. 기업 선정 이유1. 코레일2. KT< 본 론 >Ⅱ. 코레일 소개 Ⅲ. 코레일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단계별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Ⅳ. KT 소개Ⅴ. KT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 결 론 >< 서 론 >Ⅰ. 기업 선정이유1. 코레일코레일은 지식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난 2000년 도입한 6시그마 경영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