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스토리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리온 초코파이의 역사
2.국내 위기
3.시기별 입지 변화 흐름
4.사업적 판단 배경
5.결과
6.시장확장전략
7.해외시장 진출 포지셔닝
8.수출 환경 분석
9.선행 과제 해결 노력
10.러시아 진출
11.중국시장 1단계
12.중국시장 2단계
13.중국진출 상황
14.위기 및 극복
15.중국시장 현재
16.해외진출 상황
17.오리온의 향후계획
18.제품의 한계
19.시장형태변화에 따른 입지변화
20.후속 브랜드의 부재
21.투자 및 개발의 문제
23.결론
본문내용
▪ ’97 ~ ’05 재무제표 분석결과 (매출총이익, 판관비, 영업이익 변화 분석)

-> 해외 시장 및 비제과 사업 투자 집중

- 95년 오리온식품 유한공사 베이징 공장 기공 (97년 준공)
- 2000년 메가박스 오픈 / 영화 사업 진출
- 2001년 오리온식품 상해유한공사 상하이 공장 기공 (02년 준공)
- 2002년 영화 배급사 쇼박스 오픈 (웰컴 투 동막골 등 흥행 기록)
- 2002년 서울 공장 폐쇄

-> 그 외에도 외식사업(Bennigan’s) 및 온미디어(OCN, 온게임넷, 투니버스 등)에
사업 역량 집중 -> 후속 브랜드 개발 투자의 상대적 약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초코파이 상자를 들고 친척을 찾는 생활습관까지 갖게 되면서 초코파이는 매출액이 매년 2배씩 성장하는 신화를 창조했다. 이처럼 중국인들이 오리온 초코파이를 선호하고 중국시장에서 오리온 초코파이가 고성장을 하고 대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알아보겠다. 그리고 그러한 현지화전략이 향후 중국시장진출은 꾀하고 있는 기업에게 어떠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러한 오리온 초코파이의

  • 오리온 초코파이 오리온 초코파이 위기 오리온 초코파이 잘못된 광고전략 오리온
  • ■. 서론오리온 초코파이는 7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팔린 장수식품이었으며, 한국시장에서 나아가, 중국시장에 1995년 12월 중국 현지법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好麗友食品有限公司, OFC)를 설립한 뒤 진출 2년 만에 10%의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성공에서 점점 멀어져가기도 한다. 세계인의 아침식사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켈로그도 이처럼 문화적 차이 때문에 인도라는 거대한 미개척시장에서 쓴맛을 봐야만 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켈로그가 실패한 이유를 살펴보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Ⅱ. 본 론켈로그의 인도시장 진출앞에서 본 것과 같이 켈로그는 매우 강력한 브랜드이다. 켈로그 브랜드의 전성기였던 1980년대에 켈로그는 전 세계적으로 20개의 공장을 가동하면서 연매

  • 카카오톡 성공 전략 분석
  •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간 무료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실시간으로 그룹 채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메신저다. 그 외에도 보이스톡이라는 음성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손쉽게 동영상이나 사진, 문서 등을 공유할 수 있고, 최근 들어 ‘페이스북’을 모방한 카카오스토리 기능으로 개인공간을 가질 수도 있다. 그리고 ‘기프티콘’이라는 기존의 서비스와 제휴를 맺

  • [생산운영관리] kbs 신화창조의 비밀 프로그램 속 성공의 원동력
  • 성공적이었다. 그러나 더 큰 시험이 남아있었다. 직접 LNG를 싣고 무사히 시운전을 해야 하는 것이다. 1994년 4월. 20년. 스무 시간 가량 진행된 LNG 탑제가 끝난 후, 직접 바다에 나가 무사히 모든 테스트를 통과했다. 제8편 100원짜리 과자의 도전 13억 중국대륙의 입맛을 잡아라 2003년 7월, 단일품목으로 판매량 1조원을 돌파한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의 CCTV와 인민일보사의 중국 주요도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초코파이는 98년 이후, 4년 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