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자동차의 위기와 경쟁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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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Ford의 현상황

2. 최근의 이슈/문제점

3. 문제의 발생 원인

4. 대안 제시

5. 결론
본문내용
1. Ford의 현상황

과거 포드는 1,440억 달러의 매출과 370,000명의 직원을 가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회사였다. 회사 거점은 200개 나라에서 운영되었으며, 포드의 핵심 사업은 소비자를 위해 시장에서의 판매를 위해 자동차를 설계하고 만드는 것이다.

1903년 설립 이 후, 포드는 2억 6천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만들어 냈지만, 지난 20년간 산업내의 경쟁은 급속히 치열해졌다. 1970년대 이 후에는 미국의 Big-3 생산자 (Ford, GM, Chrysler)들은 혼다, 토요타 등의 외국 업체에 국내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다.

개발국과 산업화 국가들의 수출 중심 산업에서 개발/확장 조장은 자동차 산업의 과잉생산(약 2천만대)을 유발하고 있다.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신차 생산 주기 단축 및 차량 개발/생산 원가 절감에 직면한 포드는 국제화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하여 1999년 초 스웨덴 회사인 VOLVO를 인수했다.

1995년 초 포드는 기업 혁신(Restructuring)을 위하여 Ford 2000 계획에 착수하였다. Ford 2000은 리엔지니어링과 국제화 사업조직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급격한 비용절감을 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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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
  • sangw***
    (2008.03.21 22:5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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