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자동차의 위기와 경쟁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ord의 현상황
2. 최근의 이슈/문제점
3. 문제의 발생 원인
4. 대안 제시
5. 결론
- 본문내용
-
1. Ford의 현상황
과거 포드는 1,440억 달러의 매출과 370,000명의 직원을 가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회사였다. 회사 거점은 200개 나라에서 운영되었으며, 포드의 핵심 사업은 소비자를 위해 시장에서의 판매를 위해 자동차를 설계하고 만드는 것이다.
1903년 설립 이 후, 포드는 2억 6천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만들어 냈지만, 지난 20년간 산업내의 경쟁은 급속히 치열해졌다. 1970년대 이 후에는 미국의 Big-3 생산자 (Ford, GM, Chrysler)들은 혼다, 토요타 등의 외국 업체에 국내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다.
개발국과 산업화 국가들의 수출 중심 산업에서 개발/확장 조장은 자동차 산업의 과잉생산(약 2천만대)을 유발하고 있다.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신차 생산 주기 단축 및 차량 개발/생산 원가 절감에 직면한 포드는 국제화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하여 1999년 초 스웨덴 회사인 VOLVO를 인수했다.
1995년 초 포드는 기업 혁신(Restructuring)을 위하여 Ford 2000 계획에 착수하였다. Ford 2000은 리엔지니어링과 국제화 사업조직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급격한 비용절감을 꾀하였다.
자료평가
- 음....
- sangw***
(2008.03.21 22:59: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