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 PNI의 전략과 협상결과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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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협상에 들어가기에 앞서 예상해 본 양측의 입장
2. Prenegotiation Analysis
3. PNI's 상황분석
4. 협상의 과정
5. 결론
본문내용
1) PNI
- 지금까지 항소심까지 소송이 이어진 경우가 전체 사례중 5%에 지나지 않으므로 그 이전에 적절한 합의를 통해 협상을 종결시키는 것이 유리하다.
- 상대편이 터무니 없이 높은 가격을 불러서 감정적인 대응에 치중하는 고객의 태도에 당황스럽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강경하게 나가다가 지금까지 쌓아온 회사의 이미지에 큰 도움이 안 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 우리가 수리해 준다고 한 부분이 왼쪽 헤드라이트 쪽이 아니고, 사고 자체가 운전자의 과실이 크므로, 협상에 어느 정도 승산이 있다.
2) BBT
- 강경하게 감정적으로 대응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특별하게 대응할 논리가 근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의외로 약하게 나올 수도 있을 것으로 예측한다.
- 사고 자체가 운전자의 과실이 크므로 항소심까지 소송이 진행되어 배심원들의 동정을 살 확률이 높다고 해도 현실적인 근거는 쉽게 찾아보기 힘들거라고 생각한다.
- 대인관계 기피와 업무장애 등으로 여러가지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었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그것이 사고와 연결되어 있느냐에 대한 질문에선 확실하게 그렇다고 말하기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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