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해지스, 헤지스(HAZZYS)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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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1. TD 캐주얼 시장과 해지스 소개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주5일 근무제의 정착과 이에 따른 여가생활의 증가, 직장내 자율복장제의 확산에 힘입어 직장인들의 주된 복장이었던 정장을 대체할 의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게 되었다. 트래디셔널(TD) 캐주얼 의류는 전통적이고 단정한 스타일이 주를 이루어 직장에 입고 가도 크게 격식에서 벗어나지 않고 외출할 때 입어도 지나치게 딱딱하지 않아 어떤 상황에나 큰 무리없이 입을 수 있다. 또한 튀는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옷을 맞춰 입는데 자신이 없는 소비자층의 니즈를 적절히 만족시켜 줌으로써 TD 캐주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여 왔다. 시장 규모는 전체 의류시장 규모 19조 2320억 원 중 약1/3에 해당하는 6조1250억원에 달한다.
이처럼 TD 캐주얼은 시장 규모면에서도 수익성이 있을 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마진율이 높아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의류업계의 대다수 기업들이 TD 캐주얼 시장에 진입해 있고 특히 폴로 랄프로렌(Polo Ralph Lauren)을 수입-판매하는 두산, 빈폴(Bean Pole)의 제일모직 등의 대기업들이 일찍부터 이 시장에 뛰어들어 시장을 선도하여 왔다. 이에 2000년 LG패션에서도 해지스(HAZZYS)를 출시하여 본격적으로 TD시장에 진출하였고 LG패션의 노하우와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단시간 내에 업계 3위에 올라섰다. 우리 조에서는 경쟁이 치열한 TD캐주얼 시장에서 해지스가 어떤 마케팅 전략을 통해 3위의 자리까지 올라설 수 있었는지 분석해 보고, 해지스가 보다 성장하기 위해 보완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겠다.
참고문헌
김지연, 패션상품의 관계마케팅, 파주 : 한국학술정보, 2005.
안광호 외, 패션마케팅, 서울 : 수학사, 2005.
정상길, (마케팅 중심 시각의) 패션시장조사, 서울 : 섬유저널, 2006.
빈폴 http://www.beanpole.co.kr
어패럴뉴스 http://apparelnews.co.kr
LG패션 http://www.lgfashion.co.kr
제일모직 http://www.cii.samsung.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폴로 http://www.polo.com
해지스 http://www.hazzys.com
한국패션협회 http://www.koreafashion.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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