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해지스, 헤지스(HAZZYS)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해지스마케팅전략,헤지스마케팅전략,헤지스분석,헤지스브랜드마케팅,브랜드마케팅,Hazzys
- Hazzys 해지스 현 마케팅전략 분석과 해지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및 해지스 향후방향(설문지,설문조사결과첨부)
- [헤지스 마케팅PPT] LF(LG패션)의 해지스 HAZZYS 마케팅분석과 광고전략,SCM,중국진출전략 분석및 헤지스 미래전략제언
- 해지스 HAZZYS 성공요인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헤지스 미래 마케팅 전략제언
- LG패션(LF) 해지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해지스 커뮤니케이션전략분석및 해지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목차
-
서 론
본 론
1. TD 캐주얼 시장과 해지스 소개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주5일 근무제의 정착과 이에 따른 여가생활의 증가, 직장내 자율복장제의 확산에 힘입어 직장인들의 주된 복장이었던 정장을 대체할 의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게 되었다. 트래디셔널(TD) 캐주얼 의류는 전통적이고 단정한 스타일이 주를 이루어 직장에 입고 가도 크게 격식에서 벗어나지 않고 외출할 때 입어도 지나치게 딱딱하지 않아 어떤 상황에나 큰 무리없이 입을 수 있다. 또한 튀는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옷을 맞춰 입는데 자신이 없는 소비자층의 니즈를 적절히 만족시켜 줌으로써 TD 캐주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여 왔다. 시장 규모는 전체 의류시장 규모 19조 2320억 원 중 약1/3에 해당하는 6조1250억원에 달한다.
이처럼 TD 캐주얼은 시장 규모면에서도 수익성이 있을 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마진율이 높아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의류업계의 대다수 기업들이 TD 캐주얼 시장에 진입해 있고 특히 폴로 랄프로렌(Polo Ralph Lauren)을 수입-판매하는 두산, 빈폴(Bean Pole)의 제일모직 등의 대기업들이 일찍부터 이 시장에 뛰어들어 시장을 선도하여 왔다. 이에 2000년 LG패션에서도 해지스(HAZZYS)를 출시하여 본격적으로 TD시장에 진출하였고 LG패션의 노하우와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단시간 내에 업계 3위에 올라섰다. 우리 조에서는 경쟁이 치열한 TD캐주얼 시장에서 해지스가 어떤 마케팅 전략을 통해 3위의 자리까지 올라설 수 있었는지 분석해 보고, 해지스가 보다 성장하기 위해 보완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겠다.
- 참고문헌
-
김지연, 패션상품의 관계마케팅, 파주 : 한국학술정보, 2005.
안광호 외, 패션마케팅, 서울 : 수학사, 2005.
정상길, (마케팅 중심 시각의) 패션시장조사, 서울 : 섬유저널, 2006.
빈폴 http://www.beanpole.co.kr
어패럴뉴스 http://apparelnews.co.kr
LG패션 http://www.lgfashion.co.kr
제일모직 http://www.cii.samsung.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폴로 http://www.polo.com
해지스 http://www.hazzys.com
한국패션협회 http://www.koreafashion.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