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할리 데이비슨과 스즈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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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할리 데이비슨과 스즈키
- 할리 데이비슨의 간단한 소개
- 할리 데이비슨의 4P
- 할리 데이비슨의 타깃
- 스즈키의 간단한 소개
- 스즈키의 4P
- 스즈키의 타깃
Ⅱ. 두 브랜드의 선정이유

Ⅲ. 두 브랜드의 깊이 있는 분석
- PART1: MARKETING COMMUNICATION
-PART2: SEGMENTATION

Ⅳ. 결론
본문내용
Ⅰ. Harley Davidson과 Suzuki
Harley Davidson의 간단한 소개
Harley Davidson는 1903년에 밀워키에서 William Harley 와 Arthur Davidson이 설립한 오토바이 회사이다. 1, 2차 세계 대전을 거치면서 미국 오토바이 시장의 선두업체로 자리잡은 Harley Davidson는 1960년대 초 큰 위기를 맞이 하게 된다. 이 위기는 소위 일본의 침략이라고 불리었던 일본의 고품질 저가격 오토바이들의 미국 시장 진출이다. Harley Davidson는 이러한 일본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입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말았다. 하지만 결국 1980년대 들어서 Harley Davidson는 멋지게 위기를 극복하고 통쾌하게 반격을 가한다. Harley Davidson 만의 독특한 제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Harley Davidson는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가고 고객들에게 Harley Davidson 제품만의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한다.
참고문헌
할리 데이비슨 홈페이지(http://www.harley-davidson.com)
할리 데이비슨 2005 annual report
A Case Study of Harley Davidson's Business Practises (http://stroked.virtualave.net/casestudy.shtml)
스즈키 싸이클 홈페이지(http://www.suzukicycle.com)
스즈키 2005 annual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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