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신한은행의 문화마케팅사례 분석 및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도 입 부
2.문화지원
3.사례분석
4.전략방향
5.결 론
- 본문내용
-
문화지원 (Sponsorship)
정의 : 후원자가 상업적으로 이용할 만한 잠재성이 있는 이벤트, 에이전시, 등과 연계하여 현금, 물품, 서비스 등을 지원함으로써 이들과 호의적 관계를 형성하는 전략적으로 계획된 촉진활동.
(출처: http://www.sponsorship.com/forum/faq.html.)
목적 :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시장에서 외부 이해관계자들 (고객, 잠재고객, 지역사회) 사이에서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함
(출처: The Sponsorship Report ww.sponsorship.ca/p-ssues-callit))
1. 기업의정당성: 기업이미지 제고
#1. [은행권 최초로 영화 사업투자]
이수-엔터테인먼트 2호 조합(15억원)
강제규&명필름 영화투자사(7억5천만원)
출처: 2006년 1월 10일 매일경제 김상민 기자
#2. [모전교 건설비용 쾌척]
2005년 9월 15일 신한은행이 모전교 건설비용으로 20억원을
서울시에 쾌척
신한은행은 서울시와 협력해 곧 대규모 마케팅에 나설 계획
이밖에 신한은행과 합병할 예정인 조흥은행은 2005년10월 2일, 청계천변에 설치된 타일벽화 ‘정조대왕능행반차도’ 제작비 15억원을 기증.
출처: 2005.10.24 이코노믹 리뷰 윤광원 기자
- 참고문헌
-
논문
기업이미지와 문화예술 : 한국문화정책개발원 김소영 박사
2001 문화산업백서 : 문화관광부 - CEO information 372호(2002.10.30),심상민, 민동원, 삼성경제연구소
coporate_responsibility_report 로이드은행 2004
서적
- 마케팅의 뉴 트렌드-문화예술 스폰서십, 한정원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 문화예술마케팅 F. 콜버트 외 3인 박옥진, 김소영 옮김, 태학사
- 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 정동일 지음, 김영사
성공적인 마케팅 PR전략, 한정호,손진기 지음, 한나래
나는 맹수의 눈을 갖게 되었다, 조승연 지음
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 박정현 지음,주간경제 803호 (2004.10.22)
백범일지 ‘나의 소원’, 김구 지음
- Fisher V. and R.Brouillet.1990. Les Commandites: la de demain. Montreal: Edition Saint-Martin,p 15
신문기사
- 2006.01.10 매일경제 김상민 기자 / 2005.10.24 이코노믹 리뷰 윤광원 기자/ 2004.10.07 한국 메세나협회
2005.08.29 한국금융 태은경 기자 / 2005.05.11 세계일보 / 2006.04.30 연합뉴스
2003.10.21 중앙일보 홍승일 기자 / 2006.05.02 스포탈 코리아손춘근 기자
인터넷 자료
http://www.sponsorship.com/forum/faq.html
The Sponsorship Report (www.sponsorship.ca/p-issues-calli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