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교육] 일본어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편집 및 내용 충실합니다~
- 목차
-
제1장 학습을 위한 이론적 배경
1. 일본어과의 성격
2. 일본어과의 목표
3. 일본어과의 내용 체계
4. 일본어과의 교수/학습방법
5. 일본어과의 평가
제2장 가상 학생 현황 실태 조사/분석
제3장 학습지도의 실제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의 구성
4. 단원의 지도 목표
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6. 단원 지도 계획안
7. 본시 교수-지도 계획안
별첨 문화 교육 자료
- 본문내용
-
3. 단원의 구성
가. 단원안내 : 단원의 소재와 단원에서 배우게 될 의사소통 기능을 알아봄으로써 단원의 학습목표를 알아본다.
나. きいて みましょう : 언어의 이해 기능 중 가장 기초 단계인 듣기를 연습하게 하며 듣기 테이프와 함께 삽화, 멀티미디어를 통해 이해를 돕는다.
다. はなして みましょう : 교과서의 문형에 학생 자신의 활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다양한 어휘를 활용하여 말하기 훈련을 함으로써 응용력과 기본 문형을 익힌다.
라. よんで みましょう : 읽기를 통하여 기본 문장과 어휘에 자연스럽게 접근하도록 한다.
마. かいて みましょう : 다양한 형식의 쓰기 연습으로 일본어의 구조나 어휘표현을 의식적으로 확인하는 기회를 갖는다.
바. 자율학습 : 단원과 관련된 기본 문법에 대한 설명과 예시를 공부하여 일본어에 대한 기본적인 기초를 이룬다.
사. 확인학습 : 간단한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에 관한 문제를 풀어서 단원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한다.
아. 보충․심화 학습 : 이 부분은 보충․심화 학습 단계로 이제까지 배운 내용을 확인 학습을 통하여 자체 평가한 뒤, 자기 진단표에 의하여 부족한 부분은 보충학습하고 보다 깊이 있는 심화 학습을 함으로써 자신감을 배양하고 일본어 능력을 향상시킨다.
자. やって みましょう : 일본어에 대한 학습동기 유발을 위해 단원의 학습내용과 관련있는 게임, 노래 등을 통하여 재미있고 흥미로운 일본어 학습을 유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