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교육] 일본어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편집 및 내용 충실합니다~
목차
제1장 학습을 위한 이론적 배경
1. 일본어과의 성격
2. 일본어과의 목표
3. 일본어과의 내용 체계
4. 일본어과의 교수/학습방법
5. 일본어과의 평가
제2장 가상 학생 현황 실태 조사/분석
제3장 학습지도의 실제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의 구성
4. 단원의 지도 목표
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6. 단원 지도 계획안
7. 본시 교수-지도 계획안
별첨 문화 교육 자료
본문내용
3. 단원의 구성
가. 단원안내 : 단원의 소재와 단원에서 배우게 될 의사소통 기능을 알아봄으로써 단원의 학습목표를 알아본다.
나. きいて みましょう : 언어의 이해 기능 중 가장 기초 단계인 듣기를 연습하게 하며 듣기 테이프와 함께 삽화, 멀티미디어를 통해 이해를 돕는다.
다. はなして みましょう : 교과서의 문형에 학생 자신의 활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다양한 어휘를 활용하여 말하기 훈련을 함으로써 응용력과 기본 문형을 익힌다.
라. よんで みましょう : 읽기를 통하여 기본 문장과 어휘에 자연스럽게 접근하도록 한다.
마. かいて みましょう : 다양한 형식의 쓰기 연습으로 일본어의 구조나 어휘표현을 의식적으로 확인하는 기회를 갖는다.
바. 자율학습 : 단원과 관련된 기본 문법에 대한 설명과 예시를 공부하여 일본어에 대한 기본적인 기초를 이룬다.
사. 확인학습 : 간단한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에 관한 문제를 풀어서 단원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한다.
아. 보충․심화 학습 : 이 부분은 보충․심화 학습 단계로 이제까지 배운 내용을 확인 학습을 통하여 자체 평가한 뒤, 자기 진단표에 의하여 부족한 부분은 보충학습하고 보다 깊이 있는 심화 학습을 함으로써 자신감을 배양하고 일본어 능력을 향상시킨다.
자. やって みましょう : 일본어에 대한 학습동기 유발을 위해 단원의 학습내용과 관련있는 게임, 노래 등을 통하여 재미있고 흥미로운 일본어 학습을 유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어과 본시 수업계획안 자신을 소개하기
  • ④とうぞ よろしく2. 이 상황 다음으로 가장 올바른 A씨의 행동은 무엇일까?회사원인 A씨는 새로 자신의 부서에 온 일본인 직원과 첫 만남을 가졌다. A씨는 일본어로 자기소개를 하면서 악수하자는 의미로 손을 내밀었다.그런데 웬걸, 일본인 직원은 악수는 하지 않고 인사만 꾸벅 건네는 것이 아닌가?① 악수 받아줄 때 까지 손을 내밀고 있는다.② 일본의 악수 문화를 떠올리고 웃고 넘어간다.③ 악수를 안 받아준 일본인 직원을 혼낸다.

  • [봉사활동 수업계획안] 수학교육과 봉사활동
  • 일본어 번역 등 왕년의 전문지식을 발휘하기도 한다. 또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치매노인 상담업무를 도와주는 등 단순작업도 마다 않는다. 매주 세 차례 서울중앙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하기도 하고 매주 한 번씩은 각 구청 도서관에서 열람실 정숙지도를 하기도 한다. 유씨는 “평생 국가의 녹을 먹은 사람으로서 여생을 사회에 보답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며 “민들레회 활동을 시작한 후 삶에 더욱 활력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스승의 날이 1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교육에 임하여 입상도 하고, 가정문제로 괴로워하던 후임병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서 포상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제가 군 생활에서 배운 것은 군 조직의 말단인 이등병 생활에서 최고의 자리인 병장에 이르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에 따른 성취감과, 부모님에 대한 존경심, 그리고 애국심입니다. 지금까지 몸 건강히 유지하여 병원에 입원해 본적이 없습니다. 3) 생활신조 Do to others what you have them do to you 대학교 때 교수님께서 수업 첫 시간에 이 문

  • [유아교육론] 유아 언어교육 -책
  • 수업 계획안 (연계 수업) ․ ․ ․ ․ ․ ․ ․ ․ ․ ․ ․ ․ ․ ․ ․ ․ ․ ․ ․ ․ ․ ․ ․ ․ ․ ․ ․ 15Ⅷ. 개별 수업 계획안 (일일 계획안, 단위활동 계획안) ․ ․ ․ ․ ․ ․ ․ ․ ․ ․ ․ ․ ․ 17Ⅰ. 유아 언어교육1. 유아 언어교육의 정의 언어교육은 작문, 문법, 문학의 기본 지식, 개념, 원리를 가르치는 일을 언어교과의 중심 과제로 여기는, 언어교과 명칭으로 그 국가의 언어 명칭(한국어, 일본어 등)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언어 교과관과

  • [교육사] 대한제국기 통감부의 식민교육정책 연구
  • 일본어와 보통학교만을 가르치는 즉 일본어에 의한 보통학을 위주로 수업을 진행시켰다. 졸업생은 대부분 일본으로 유학 혹은 교육기관에 투신, 기독계 계통에 투신한 사람들도 있었지만, 러일전쟁 이후 철도부설 혹은 일본군 통역으로 많은 활동을 하였다.1898년 11월 발족한 동아동문회는 러시아의 만주경영에 대한 방어책 모색, 삼국간섭과 아관파천 이후 약화되어 있는 한국 내 친일 세력기반의 재구축을 이유로 한국 진출을 추진했다. 동아동문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