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CEO
33년간 한 우물 콘돔박사
1967년 성균관대 상학과 졸업 후 콘돔제조 업체 입사
31세에 상무 승진(해외 영업)
1973년 회사 망함- 정부정책의 과도한 신임으로 무리한 확장
친구들의 출자를 받아 회사인수(서흥산업)
1987년 AIDS발견 – UN콘돔수주 1억개(유엔공식공급업체)
2006년 6월 1일 사임 후 노후를 보내고 있음(후임:아들, 기획이 사 김성훈씨)
유니더스 사업소개
콘돔, 지삭크, 의료용 장갑, 플랜트 등 4가지 제품군을 생산하는 중소기업
1973년 ㈜서흥산업으로 출발, 2000년 ㈜유니더스로 상호 변경
국내시장보다는 해외시장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
전체 매출액 중에서 콘돔 매출액이 64%를 차지
전체 세계 매출 1위의 콘돔 생산업체 – 11억 5천만개(2004년 기준)
유니더스와 맥도날드의 사례 분석 중에 주제와 맞는 내용의 부족으로 다시 기업선정부터 시작하게 되어 우리 조의 수고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하나 빠지지 않고 잘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뻤습니다. 유니클로의 성공사례는 분명 우리가 spa브랜드로서 접근했을 때 굉장히 좋은 사례였고, 조원들의 열정적 참여가 발표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이번 학기 동안 국제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좋은 인맥들 만날 수 있어
브랜드 네임이나 이미지는 유니더스의 명성에 비해 현저히 낮은 실정이다. (2)다양하지 못한 판매경로유니더스의 판매경로는 크게 중간상인 개인 바이어들과 국제기구이다. 특히 유니더스는 개이인 바이어들보다는 국제기구들을 상대로 대량 물량을 적극적으로 수주해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유니더스의 판매경로는 단순하다. (3) 전략적 마케팅의 부족 (특별한 target(연령, 계층 등)이 없는 무작위적판매.)(주)유니더스가
마케팅 능력으로 유행에 맞춘 상품을 적기 공급하는 것과 특정 연령에 구애받지 않는 구색을 갖추고 있어 넓은 시장을 커버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기획, 유통, 생산의 통합으로 인한 낮은 가격의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비목적 구매 유도에 용이하고 양말, 속옷부터 home-wear, 외출복에 이르기까지 one-stop 쇼핑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② Weakness반면, 약점은 SPA브랜드의 특성상 저가격 전략을 추구하여 다른 의류브랜드에 비
브랜드 네임이나 이미지는 유니더스의 명성에 비해 현저히 낮은 실정이다. (2)다양하지 못한 판매경로유니더스의 판매경로는 크게 중간상인 개인 바이어들과 국제기구이다. 특히 유니더스는 개이인 바이어들보다는 국제기구들을 상대로 대량 물량을 적극적으로 수주해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유니더스의 판매경로는 단순하다. (3) 전략적 마케팅의 부족 (특별한 target(연령, 계층 등)이 없는 무작위적판매.)(주)유니더스가
시장의 과다 경쟁opportunity✓보건 복지부 콘돔 광고✓사회적 인식의 변화✓홈쇼핑 상에서 콘돔광고 가능weakness✓일본 제품에 뒤진다는 이미지✓보수적인 국내 시장✓성인용품의 경우 제품 질 나쁨strength✓세계 1위 콘돔 제조사 브랜드✓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 능력✓다양한 이벤트 실시✓마일리지를 통한 구매 의욕 증대이미지 홍보 홈페이지 리뉴얼 제품에 대한 설명 고객의 참여 유도 무료배송 확대 제품의 다양화 홈페이지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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