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의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공 요인 분석 & 새로운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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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한국 피자헛의 개요
1. 피자헛의 연혁 및 소개
2. 피자헛의 현황
Ⅱ. 환경분석
1. 전반적인 외식업계, 피자업계에 대한 시장분석
2. 경쟁업체 분석
3. 고객분석
Ⅲ. STP 전략 (기존마케팅 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목표시장의 선택
3. Positioning-경쟁적 위치 선정
Ⅳ. Marketing Mix 전략-4P전략 + 서비스 전략(기존마케팅 전략)
1. Price 가격전략
2. Product 제품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전략
Ⅴ. 피자헛의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과
1. 최고의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2.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
3. 다양한 메뉴와 고객만족도
Ⅵ. 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SWOT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e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기
Ⅶ.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1. 고급화 라인 확대(피자헛 플러스)
2. 메뉴개발 파티문화를 위한 시설과 이벤트 확충
3. 피자헛과 서울 야경순환열차와의 전략적 결합
Ⅷ. 결론
본문내용
Ⅰ. 한국 피자헛의 개요

1. 피자헛의 연혁

1985년 2월 이태원에 피자헛 1호점을 개설하고 동시에 한국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한 한국피자헛(주)는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로서 외식업계 1위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한국피자헛은 자체연구를 통해 한국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단지 `피자헛'이라는 단일 브랜드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 피자헛은 미 켄터키주 루이즈 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Tricon Restaurant Global:TRG)이라는 다국적기업의 자회사다.
TRG는 본래 펩시콜라의 자회사중 하나였는데 세계적인 업종 전문화의 추세에 따라 1997년 독립했다. 피자헛 외에 KFC, 타코벨 등 3개의 주력 기업을 두고 있는데 유독 국내에서만 KFC를 두산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내준 채 운영하고 있다.
TRG는 현재 미국내에만 2만9,7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도 3만여개의 점포가 있다. 1998년 TRG는 총 206억 달러(23조7,0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세계 외식산업 시장 점유율 13%를 기록, 맥도날도(23%)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 미국내에서 140억 달러, 기타 외국 지역에서 66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피자헛의 탄생은40여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58년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에 사는 프랭크와 댄 카아니 형제가 아르바이트로 받은 600달러를 가지고 중고기계와 25명이 식사할 수 있는 작은 레스토랑을 구입한 것이 피자헛이 태동하는 계기가 됐다. 이곳이 맛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일반인에게 퍼지기 시작했고 그것이 커져 지금의 피자헛이 됐다. `피자헛'(Pizza Hut)이라는 브랜드도 개점 당시 건물이 모두 오두막 집처럼 생겼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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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충실히 작성된것같은데 자료가 오래되었네용
  • eun2***
    (2011.01.09 21:40:1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초반에 조금 잘나가다가.. 제일 중요한 후반에서 망가지는 스타일 -_- 1학년생이 만든듯 ;;
  • bumsuk***
    (2007.11.21 15:5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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