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제품믹스에 따른 가격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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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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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주제 소개
3. product line pricing
4. optional-product pricing
5. captive-product pricing
6. by-product pricing
7. product bundle pricing
8.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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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제품을 판매하는 데에 있어서 가격의 결정과 조정은 매우 중요하다. 가격은 기업의 이윤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기업의 최종 목적인 이윤 추구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제품의 가격 결정의 중요성 때문에, 제품의 가격 결정 시에는 실로 다양한 전략들이 존재한다. 여기서는 그 중 제품믹스에 따른 가격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장단점에 대해 논의한 후, 결론을 맺고자 한다.
2. 주제 소개
Using the categories found in Table, find an advertisement that illustrates each of the strategies. Demonstrate why the advertisement fits the category.
제품 계열 가격 전략 : 각 제품 계열 별로 단계적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전략
옵션 제품 가격 전략 : 주 제품과 함께 파는 액세서리나 옵션 제품에 관한 가격 전략
종속 제품 가격 전략 : 주 제품과 함께 사용해야 하는 제품에 대한 가격 전략
부산물 제품 가격 전략 : 부산물을 빨리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저가격 전략
묶음 제품 가격 전략 : 제품 몇 종류를 같이 묶어 파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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