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영이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G - KRP - I 모델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4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왜 Microsoft인가?
Microsoft 소개
2. Microsoft 社의 G – K ∙ R ∙ P - I 모델 연구
(1) Microsoft 社의 기업목표(G)
(2) Microsoft 社의 지식경영(K)
(3) Microsoft 社의 자원경영(R)
(4) Microsoft 社의 권력경영(P)
(5) Microsoft 社의 기업문화(I)
3. 경영 발전을 위한 역동성 제고 방안
(1) K·R·P 경영의 상호관련성
(2) 큰 틀 요소의 상호관련성 증대방안
(3) MS의 역동성 제고방안
(4) 역동성 제고 방안 사례 연구 : 인텔 社의 커뮤니케이션
4. 리더쉽
5. 나가며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기술과 제도의 발달에 힘입어 국경 없는 글로벌 경쟁 시대가 도래한 오늘날, 한 기업의 경쟁력은 그 기업이 속한 국가의 경쟁력과 직결되게 되었다. 전에 비할 바 없이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 홀로 던져진 기업 입장에서 경영이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실천적인 방법인 동시에 발전과 성장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맥과이어는 “경영하지 않는 사람은 너무 어리거나 너무 나이가 많든지 그도 아니면 무능력자로 수용소에 수용되어 있는 사람 중의 한 사람 중의 한 사람 일 것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 말의 의미하는 바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경영에 관한 지식과 마인드를 갖추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오늘날 경영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기업체의 경영자들은 물론 우리 모두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인생을 “경영”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경영학은 궁극적으로 조직체의 발전을 통해 자신이 속한 사회와 국가의 발전을 도모하며, 경제적 성과 향상을 통한 양적 성장과 사회적 정당성 증진을 통한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양질의 기업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경영학은 과학으로서 이론개발을 통해 체계적인 경영이론을 구축하고자 하며, 경영학이 하나의 학문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학문적 성격뿐만 아니라 그 연구방법도 과학적이어야 한다. 그러나 현실과 유리된 이론개발은 그 타당성을 상실할 것이기 때문에, 경영학의 입장에서는 현실문제해결을 위한 실천방안도 제시해야 한다. 경영학은 기업의 경영자들이 부딪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구체적인 방안이나 기법을 완벽하게 제시할 수는 없지만, 새롭게 부딪치는 문제에 대한 해결의 기본방향을 제시해 주는 측면에서 그 중요성이 있다. 이렇듯 경영학은 실제적용 측면에서 경영자의 의사결정을 위한 지침을 제시해 준다.
- 참고문헌
-
국내문헌
김만중,「최고의 승부사 빌 게이츠」, 거송미디어, 2003.
김선영,「빌게이츠 & 손정의 경영적 인간, 경제적 경영」, 민중출판사,1999.
로버트 헬러 저, 형선호 역,「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세계의 거장들 3 : 빌게이츠」, 황금가지, 2001.
마이클 A. 쿠스마노 & 리차드 W. 셀비 저, 최정민 역,「마이크로소프트의 비밀」, 삼성경제연구소, 1997.
신유근,「경영학원론」, 다산출판사, 2006.
외국문헌
Adam Baker,「Ballmer's Microsoft」, Businessweek, Jun. 2002.
Amanda C. Kooser,「Today's specialist: Microsoft aims to serve up support for small businesses with a new training program」, Entrepreneur, Aug. 2005.
Chakradhar Singh,「Microsoft Corp. (MSFT)」, Henry Fund Research, Nov. 2005.
Christopoher A. Bartlett,「Microsoft: Competing on Talent(A)」, Harvard Business Review, Jul. 2001.
David B. Yoffie,「Microsoft in 2005」, Harvard Business Review, Jan. 2006.
Dawn Matsumoto & Robert Bowen,「Microsoft’s Financial Reporting Strategy」, Harvard Business Review, Feb. 2000.
Eric Burns,「Microsoft- MSFT」, University of Connecticut Stock Analysis Report, Jan. 2003.
Julie Bick,「Microsoft Edge: Insider Strategies for Building Success」, Diane Pub Co., 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