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kt의 식스시그마(6시그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T의 소개
추진배경
KT 식스시스마 소개
KT 식스시그마 비전
추진전략
추진체계
추진조직
성과
성공요소
KT의 식스시그마의 현재
KT의 앞으로의 모습
신문기사 1.2.
본문내용
1. KT의 소개
* 개 요

1981년 12월 10일 설립
1982년 450만 전화회선 ->1993년2,000만 회선으로 확충
1984년 세계에서10번째로 국산전전자 교환기 TDX-1개발성공
1994년 아시아 최초,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 확보
1997년 전화위주의 유선사업에서 무선과 인터넷 중심의 미래 성장사업
구조로 개편단행
ADSL서비스 도입
2000년 한솔엠닷컴 인수, KTF 와 결합
2001년 창립20주년, 새로운 CI선포
2002년 5월 민영기업
2005년 민영기업으로 새롭게 태어남 (?)

KT는 식스시그마 프로그램 도입, 윤리강령 선포, 클린 마케팅 추진을 통해 기업경영
전반의 시스템을 개선. 급변하는 정보통신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적극적인 변화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위한 노력을 꾀함.


KT의 비전
- ” The Value Networking Company  “

2. 추 진 배 경
(1) 불확실한 정보통신 시장
(2) 글로벌 경쟁
(3) 고객의 변화
      
참고문헌
Wendell L.French ,& Jr.Cecil H.Bell.(1997). 조직개발 이론과 적용. 서울: 공영사
이용경(2002). 21세기로 가는 KT의 선택 민영화. 성남: (주)KT
백기복(2003). 조직행동연구(3판). 서울: 창민사

(웹페이지)
http://www.kt.co.kr/kt_home/about_kt/clean_kt/sigma01.jsp
http://www.iemania.com/
http://www.sigmaforum.com/
http://www.ytpark.com/html/article_02_02.html

각 포털 사이트(네이버, 구글, 다음)
각 신문사 (머니투데이,내일신문,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KT의 6시그마 사례
  • KT 6시그마 도입계기 및 추진목적 식스시그마 경영혁신 기법은 제조업에서 태동하였거나 적용하기가 쉬운 것이 사실인데, 이는 제조업이 서비스업보다 프로세스를 정리하기가 쉬우며 특히, input과 output이 명확하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이미 금융,보험,호텔 등의 서비스업에서 식스시그마가 성공적으로 적용되고 있고 제품의 품질보다 서비스품질이 고객관리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인지한 KT는 이전의 개선활동들(QC활동, BPR, 3I 등)뿐만 아

  • [조직론] 환경변화에 따른 `한국통신 민영화` 조직의 대응
  • 식스시그마 등 지속적인 경영혁신 과제 수행3) ‘의식’까지 민영화5. 공기업 잔재 타파 노력 151) 사례 1 – 권위주의 해소2) 사례 2 – 붕어빵 이벤트3) 사례 3 - 만화책에서도 배운다Ⅲ. 본론 2 – KT로 거듭난 한국통신 171. 지배구조 개선 . 171) 이사회 독립성 강화2) 전

  • [품질경영] 6시그마(식스시그마)삼성SDI(주) 사례
  • 사례Ⅳ. 식스시그마 운동은 향후 방향【 결 론 】Ⅰ. 식스시그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도전과제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도전과Ⅱ. 제 3세대 식스시그마Ⅲ. 현재 기업들의 6시그마 추진현황【 서 론 】Ⅰ. 6시그마란그리스문자 σ(시그마)는 통계학에서 표준편차를 나타내는 기호이다. 이 시그마 기호가 제품생산 공정에서 제품 품질의 목표치를 표시하는 품질 특성 값의 분포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면서 이 시그마 개념은 경영학의 한 이론이 된다. 여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주제 :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목 차제1장 서론제2장 KT에 대한 소개제3장 KT의 민영화 이전 준비단계에서의 경영사례1. 수익우선의 경영2. 신경영 패러다임제4장 KT의 민영화와 성공요인1. 민영화 배경2. 민영화 성공요인제5장 KT의 민영화 이후 발전단계에서의 경영사례 식스 시그마제6장 결론참고문헌제1장 서론KT는 우리나라 전기통신분야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역사를 가진 회사다. 1885년 9월 28일 한성전보총국이 생긴 이후, 한

  • [품질경영] 코레일 과 KT의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 6시그마경영품질 전국대회 수상- 2002, 03, 04년 대한민국 경영품질 전사부문 3년 연속대상- 2007년 대한민국 경영품질 종합대상 수상2. 안전도 향상- 열차사고, 건널목사고, 차량 고장, 운전장애 등 각종사고가 5년간 48%감소3. 고객만족도 향상새마을호 : 68점(01) -> 69점(02) -> 71점(03) -> 72점(04)국가고객만족도 조사기관 한국 생산성본부, 조선일보, 미국 미시간대학2. 코레일의 SixSigma 성과21. KT 와 연혁KT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