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두산주류 `처음처럼`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장기회분석

2.표적시장 선정

3.마케팅믹스개발

4.한계점 및 대안
본문내용
1.시장기회분석
사회환경적/인구통계적 요인
-웰빙 트렌드
-젊은층의 술자리 인식 변화
-여성들 경제적 입지 및 음주량 증가

법률적/경제적 요인
-주류 TV 광고 제한 법규
-저도주 저세율, 고도주 고세율 정책 시행
-장기적 불황으로 소주 시장 정체

소비자 행동
-의식이 아닌 즐기는 술자리
-건강에 좋은 제품 구매

경쟁 구조
-진로의 ‘참이슬’ 시장점유율 70% 이상
-참이슬 로얄층 7.3% 감소 (20%에서 11.3%)
-참이슬 비호감층 3.8% 증가(4.1%에서 7.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았음 ^^
  • fjqmal3***
    (2008.11.16 02:23:0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의 전략적 방향 고찰 -≪ 목 표 ≫처음처럼의 거센 공격을 어떻게 방어할 것인가??≪ 개 요 ≫1. 소주 시장의 현황◇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과 소주시장의 성장성에 대해 살펴본다.◇ 지역구도를 보이는 소주시장 점유율◇ 소주시장에서 진로(참이슬)의 입지는 어떠한가?2. “참이슬” 성장과정◇ 소주시장의 난공불락의 성 참이슬의 성장과정을 알아본다.◇ 4P 분석으로 본 참이슬의 기존전략3. “참이슬” SWOT분석◇ (주)진로와 참이슬을

  • [광고매체론] C1소주 광고 매체 기획서
  • 의 주류 광고) 대선의 회사정책, http://www.c1soju.co.kr/c1img/poppage/story18.htmlhttp://www.c1soju.co.kr/c1img/poppage/story17.htmlⅣ. 경쟁사 매체집행 현황분석진로 참이슬두산 처음처럼출시일1998년 10월 19일 2006년 2월 알코올 도수20.1%19.5%특징1000도의 고온에서 구워낸 대나무숯으로 4번 걸러 훨씬 깨끗합니다.회전 파동공법 이용http://www.soju.co.kr/brand/brand1.asp라벨image맑고 부드러운 이미지 강조모던하고 심플한 이미지Ⅴ. 마케팅, 광고 및 매체목표1. 마케팅

  • [광고매체론] C1소주 광고 매체 기획서
  • 주류가 아닌 상품의 방송광고에서도 제1항 각호에서 금지된 내용의 표현을 하여서는 아니 된다.   Ⅳ. 경쟁사 매체집행 현황분석 모던하고 심플한 이미지맑고 부드러운 이미지 강조라벨image회전 파동공법 이용http://www.soju.co.kr/brand/brand1.asp1000도의 고온에서 구워낸 대나무 숯으로 4번 걸러 훨씬 깨끗합니다.특징19.5%20.1%알코올 도수2006년 2월 1998년 10월 19일 출시일두산 처음처럼진로 참이슬 Ⅴ. 마케팅, 광고 및 매체목표 1. 마케팅목표 :

  • 진로 소주 참이슬 성공요인
  • 의 특징7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참이슬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타당성 및 시장성 분석8 설문조사 분석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한 시장 출시 후 소비자에 대한 참이슬의 초기 반응과 시장인지도 분석9 시장 내 경쟁사와의 점유율과 판매량현재 주류시장에서 경쟁중인 두산과의 점유율비교 평가 및 소주 제품군 속의 다양한 제품들의 판매량 비교평가10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성공제품사례에 가장 핵심인 참이슬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부분 삽입

  • [마케팅]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의 분석2) 차별화 전략에 따른 영상매체 광고의 분석3) 인쇄 매체 및 지면 광고 분석4) 길거리 판촉 및 이벤트 분석III 결 론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비교 분석 I. 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라고 하지만 혹자는 생존이라고도 말한다. 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에 부합하지 못한다면 그 기업의 생존은 불투명할 수밖에 없다. 최근 소주업계의 양대산맥인 진로의 ‘참이슬 fresh와 두산의’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