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고객관계관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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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관계관리 CRM 기업도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고객관계관리 CRM 구축단계와 도입효과분석 및 고객관계관리 CRM 미래전망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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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RM 이란?
2. CRM의 기본 전략
3. CRM의 실천
4. CRM의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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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RM이란? – 1.1. CRM의 정의영업을 담당하는 사람들
개인화되고 체계화 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정보기술과 시스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
기술을 기반으로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 영역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개선시키는 통합된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 예측하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고객관리에 활용하는 과정
전략산업의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들
장기적 관점에서 고객에 대한 정의, 선정, 개발, 평가 등을 수행하는 전략
CRM이란 고객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들(기술 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전략, 영업 프로세스, 조직의 경영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 등)을 고객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객활동(customer interaction)을 개선함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경영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 방식
1. CRM이란? – 1.2. CRM의 목적
CRM의 목적은 신규고객의 유치에서부터 시작하는 고객과의 거래 관계를 고객의 전 생애에 걸쳐 유치하고, 제고해 나가면서 장기적으로 고객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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