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고객관계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RM 이란?
2. CRM의 기본 전략
3. CRM의 실천
4. CRM의 방향
본문내용
1. CRM이란? – 1.1. CRM의 정의영업을 담당하는 사람들
개인화되고 체계화 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정보기술과 시스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
기술을 기반으로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 영역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개선시키는 통합된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 예측하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고객관리에 활용하는 과정
전략산업의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들
장기적 관점에서 고객에 대한 정의, 선정, 개발, 평가 등을 수행하는 전략

CRM이란 고객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들(기술 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전략, 영업 프로세스, 조직의 경영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 등)을 고객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객활동(customer interaction)을 개선함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경영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 방식

1. CRM이란? – 1.2. CRM의 목적
CRM의 목적은 신규고객의 유치에서부터 시작하는 고객과의 거래 관계를 고객의 전 생애에 걸쳐 유치하고, 제고해 나가면서 장기적으로 고객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 도입효과와 도입사례 분석 / CRM 개념과 등장배경 / CRM 향후전망
  • CRM도입사례 분석 향후전망#목차1. CRM (고객관계관리) 개념2. CRM의 등장배경3. CRM의 중요성4. CRM 도입효과5. CRM시스템의 구성요소6. CRM 도입사례(1) 삼성전자(2) 보스턴 은행(3) 현대카드(4) 제주항공(5) 우체국7. 결론 및 CRM 향후전망8. 참고문헌1. CRM (고객관계관리) 개념CRM(고객관계관리)란 기업이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렇게 수집힌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의미한다.CRM의 최종목표는 신규고객의 유치부

  • CRM 성공,실패사례 및 CRM 장단점,기대효과 분석과 CRM 성공적인 실행위한 전략제시
  • CRM고객관계관리성공,실패사례 및성공적인 실행위한 전략제시=목차=1. CRM 정의2. CRM 도입배경3. CRM 기대효과4. CRM의 장단점(1) 장점(2) 단점5. CRM 도입 성공사례(1) 힐튼호텔(2) 리츠칼튼 호텔(3) 하나은행(4) 정관장6. CRM 도입 실패사례7. CRM의 성공적인 실행위한 전략제시8. 결론 및 느낀점1. CRM 정의고객관계라고도 불리는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및 통합하는 작업을 통해 고객의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 CRM 개념,도입사례분석과 CRM 기대효과 및 성공전략 제시
  • CRM기업사례와 성공전략제시-목차-1. CRM 개념2. CRM 등장배경3. CRM 도입목적4. CRM 유형5. CRM 도입사례 분석(1) SK텔레콤 사례(2) 보스턴은행(3) 현대백화점6. CRM 도입 기대효과7. CRM 성공전략 제시1. CRM 개념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인 CRM은 고객관계관리전략이라고도 불린다. CRM은 고객의 소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과정을 의미한다.CRM은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자료를 분석 및

  • [경영정보] IT기기(아이패드)를 이용한 카페 운영 계획
  • 고객이 많으므로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나쁜 후기를 남기는 것을 주의깊게 관리하고, 그러한 불평이 생기지 않도록 고객관리를 해야 한다.시장 신규 진입자 : 우리 가게 주변에 생기는 새로운 커피숍, 레스토랑이 우리의 경쟁세력이 될 수 있다. 아직은 속속히 등장하고 있지 않지만, 아이패드를 활용한 카페가 등장한다면 강력한 신규 진입자가 될 것이다.8. 공급사슬관리-SCM9. 고객관계관리-CRM우리 카페토랑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베이커리를

  • [KT&G 마케팅사례연구 PPT] KT&G 기업현황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KT&G SWOT,STP,4P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1. KT&G 기업소개(1) 조직운영(2) 기업목표(3) 사업분야2. KT&G SWOT분석3. KT&G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KT&G CRM전략 (고객관계관리전략)5. KT&G 글로벌마케팅6. KT&G 기업이미지 개선전략7. KT&G 타겟마케팅 전략8. KT&G 세분시장 마케팅전략9. KT&G 마케팅믹스 전략(1) Product(2) Place(3) Promotion10.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CONTENTS1. KT&G 기업소개4(1) 조직운영인사철학‘HOPES’에 대한 간단한 설명발표자가 원하는 내용~~직무 중심의 성과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