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 매일유업 가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업소개
1.개괄
2.사업분야
3.수출현황
4.앞으로의 전망

Ⅱ.가치평가에서의 변수
1.과거 재무재표의 수치
2.DCF모형에서의 변수
3.주가배수 모형에서의 변수

Ⅲ.매일유업의 가치분석 결과
1.에상 재무제표
2.DCF모형
3.주가배수 모형
4.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개관
매일유업의 시작은 1969년 낙농 및 축산업 진흥을 위해 농어촌개발공사에 의해 자본금 1000만 원으로 설립된 한국낙농가공(주)이다. 정부와 민간주주인 김복용 현 매일유업㈜ 회장과의 합작투자 (50:50, 3억원)로 1971년부터 우유관련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였고 1973년 호남공장을 준공하였다. 1974년 중부공장, 1978년 영남공장 및 호남공장 증축을 완공하였으며, 1980년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0년 12월 정부가 보유하고 있던 지분 40%를 추가로 인수해 민영화 작업을 마무리했다.

매일유업은 우리나라 낙농업의 기초를 다지고 기업의 성장을 동시에 이루기 위해, 그 동안 1∼2차에 걸친 종합낙농사업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대대적으로 실시해 큰 성과를 거뒀다. 매일유업이 업계로부터 특히 눈길을 끄는 이유는 단 한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 오로지 토종 브랜드 ‘매일’로 승부, 높은 세계 시장의 벽을 허물며 해외시장을 누비고 있다는 사실과 매일유업의 성장은 외형 불리기보다는 내실 경영으로 자금 유동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회사 경쟁력을 꾸준하게 강화해 왔다는 점이다. 이러한 성과 등을 바탕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10~20%대의 꾸준한 신장세를 유지해 왔으며 2000년 해외수출 1000만 달러를 달성키도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 도움은 않돼요 참고할만한 자료 입니다
  • pck1***
    (2013.12.05 13:56:0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 SWOT 분석 강점(Strengths) : 기존 유통망의 구축, 건실한 재무구조, 우량 중소기업의 세제 혜택, 다년 간 축적된 기술력약점(Weaknesses) : 가격 경쟁력 낮음, 대기업 대비 유통 축진 미흡기회(Opportunity) : IMF후 대기업이 투자를 줄인 틈새시장을 잘 공략, 해외 시장 개척위협(Threats) : 잠재적 경쟁자의 진입, 식생활의 변화@ 경쟁사 분석우수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앞세운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추격

  • [경영학] 서울우유와 남양유업의 경쟁구조
  • 유업205원350원200ml서울우유출고가소비자가용 량구    분*Muthur의 차별화주기 이론에 따른 제품 상황시스템제품과 서비스일상재제품과 서비스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시장에 나타남탈일상재화융합: 하드웨어와소프트웨어의 결함일상재탈시스템화2004년 8월 남양유업‘맛있는 우유 GT’출시2005년 5월 매일유업‘소화가 잘 되는 우유’출시2005년 2월 서울우유‘서울우유 MBP’출시웰빙 트랜드 속에서프리미엄 기능성 우유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우유 시장현황2. 기업별 분석(1) 서울우유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 다. 서울우유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2) 남양유업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3) 매일유업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유통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마. 재무제표분석바. S

  • 우유시장분석(매일우유,남양우유,서울우유) 및 마케팅전략
  • 기업별 분석(1) 서울우유p.6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 다. 서울우유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2) 남양유업p.11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3) 매일유업-p.15가. 기업소개나.

  • [재무관리] 재무제표 및 주식 분석을 통한 남양유업 기업 가치 분석
  • 유업 기업홍보(IR) 담당자는 장하성펀드 측에서 연락을 받은 적도 없다며 자금 유입에 대해서는 일일이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아직까지 그런 징후는 발견하지 못한 상태라고 일축했다. 한예경 기자 < Copyright ⓒ 매일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양유업 주가분석 결론약형 효율시장(과거의 정보가 이미 반영되어 있는 시장)원인27년간 지속적 흑자를 기록한 기업 가치 반영결과지속적 주가 상승준강형 효율시장(공개되어 있는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