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 매일유업 가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기업소개
1.개괄
2.사업분야
3.수출현황
4.앞으로의 전망
Ⅱ.가치평가에서의 변수
1.과거 재무재표의 수치
2.DCF모형에서의 변수
3.주가배수 모형에서의 변수
Ⅲ.매일유업의 가치분석 결과
1.에상 재무제표
2.DCF모형
3.주가배수 모형
4.결론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1. 개관
매일유업의 시작은 1969년 낙농 및 축산업 진흥을 위해 농어촌개발공사에 의해 자본금 1000만 원으로 설립된 한국낙농가공(주)이다. 정부와 민간주주인 김복용 현 매일유업㈜ 회장과의 합작투자 (50:50, 3억원)로 1971년부터 우유관련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였고 1973년 호남공장을 준공하였다. 1974년 중부공장, 1978년 영남공장 및 호남공장 증축을 완공하였으며, 1980년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0년 12월 정부가 보유하고 있던 지분 40%를 추가로 인수해 민영화 작업을 마무리했다.
매일유업은 우리나라 낙농업의 기초를 다지고 기업의 성장을 동시에 이루기 위해, 그 동안 1∼2차에 걸친 종합낙농사업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대대적으로 실시해 큰 성과를 거뒀다. 매일유업이 업계로부터 특히 눈길을 끄는 이유는 단 한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 오로지 토종 브랜드 ‘매일’로 승부, 높은 세계 시장의 벽을 허물며 해외시장을 누비고 있다는 사실과 매일유업의 성장은 외형 불리기보다는 내실 경영으로 자금 유동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회사 경쟁력을 꾸준하게 강화해 왔다는 점이다. 이러한 성과 등을 바탕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10~20%대의 꾸준한 신장세를 유지해 왔으며 2000년 해외수출 1000만 달러를 달성키도 했다.
자료평가
- 별 도움은 않돼요 참고할만한 자료 입니다
- pck1***
(2013.12.05 13:56: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