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전략론] 국순당 ‘별’의 브랜드 자산 구축, 관리와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시장환경 분석 - 3C
- Company
- Competitor
- Customer
SWOT 분석
Segmentation & Targeting
Brand Identity
Positioning Concept
Brand Communication
본문내용
Company
‘별’
알코올 도수 - 16.5도
‘ 25~35세 남녀 1000여 명 대상으로 12~20도의 다양한 제품 테스트 거친 결과,
이들에게서 맛과 향 등 모든 면에서 최고 선호도 받은 도수"

제조공법: 산소발효 공법 (희석식 소주와 차별화)

타겟: 25-35

가격: 식당 판매가 4000원, 출고가1400원
(백세주6000~7000원, 출고가 2200원)

디자인: 슈링크 필름 패키지와 디자인, 감각적 네이밍

매출 목표: 올해 100억 원, 백세주와 함께 국순당 2top 브랜드로 키울 예정

Customer

소비자의 변화
-주류 시장 경쟁은 다양하게 변화하는 소비자 가치와 함께 한다.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로 대비되는 현대소비 양상은 주류소비문화에 일종의 패션성 부여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소비문화 세대 등장으로 가속화
즐기는 주류문화 형성 (저도주 문화)

여성음주의 증가
-전반적인 주종의 도수가 낮아지면서 이전에 비해 사회 활동이 활발해진 여성의 음주율 증가

건강 트렌드
-사회전반 국민 건강에 대한 관심고조
 저도주 술, 술의 첨가물(약재)에 대한 관심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국순당 CI변경(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미지)전통주 발전 및 복원 주관(‘아름다운 우리술을 찾습니다’)PLMS 구축 시스템 기반 구축2003년 백세주 상하이 국제식품밤람회 주류 콘테스트 은상 수상, 신노사문화 우수이업 선정2004년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주류부문, 한국능률협회컨설팅)2005년 국순당 미션헌장 선포, 소비장 웰빙지수(KWCI) 1위2006년 신제품 ‘오미명장’, ‘오가명작’, ‘별’ 출시, 중국유통법인 ‘북경백세상무유한공사’설립기업

  • [마케팅전략] 삼성 노트북 `센스` 마케팅전략
  • 브랜드 이미지도 중요시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더욱 중요시하는 합리적인 구매패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주요 경쟁 브랜드별 제품 분석※※주요 경쟁 브랜드별 대학생 타깃에 대한 경쟁 분석※위의 경쟁사별 제품을 분석하고 자사 제품 즉 센스 제품의 분석을 통해서삼성의 센스가 다른 제품들과 비교, 경쟁우위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제 11 절 : 전략적 경쟁우위 구축을 위한 센스의 전략 설정11-1 브

  • [마케팅전략] 삼성 노트북 `센스` 마케팅전략
  • 브랜드 이미지도 중요시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더욱 중요시하는 합리적인 구매패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주요 경쟁 브랜드별 제품 분석※※주요 경쟁 브랜드별 대학생 타깃에 대한 경쟁 분석※위의 경쟁사별 제품을 분석하고 자사 제품 즉 센스 제품의 분석을 통해서삼성의 센스가 다른 제품들과 비교, 경쟁우위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제 11 절 : 전략적 경쟁우위 구축을 위한 센스의 전략 설정11-1 브

  • [마케팅전략] 삼성 노트북 ‘센스’의 마케팅전략
  • 브랜드 이미지도 중요시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더욱 중요시하는 합리적인 구매패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주요 경쟁 브랜드별 제품 분석※※주요 경쟁 브랜드별 대학생 타깃에 대한 경쟁 분석※위의 경쟁사별 제품을 분석하고 자사 제품 즉 센스 제품의 분석을 통해서삼성의 센스가 다른 제품들과 비교, 경쟁우위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제 11 절 : 전략적 경쟁우위 구축을 위한 센스의 전략 설정11-1 브

  • [글로벌전략, 글로벌전략사례] 글로벌전략의 개념, 유형과 브랜드 글로벌전략 사례, 스칸디아의 글로벌전략 사례를 통해 본 금융 글로벌전략의 방향 및 글로벌전략 관련 제언 고찰
  • 별 정보를 결합하여 컴퓨터그래픽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화면상에 컬러화하여 일목요연하게 보여줌 5. 재무 부문○ 정보가 돈이다 : 내부정보(고객DB, 정보계)와 외부정보 체계의 구축○ 리스크 헤지(Risk Hedge)를 위한 방안 강구○ 원가분석, 가격 및 수수료 결정체계 확립 ○ 벤처기업 육성에 적극 참여 : 잠재고객의 확보차원에서 기술담보, 성과연계대출, 벤처펀드 등을 통한 벤처기업 육성지원에 적극 참여6. 기업문화○ 기업구성원간의 Identit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