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BMW의 경영진의 통해 알아본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주제 선정 배경
(2) 주제 연구의 필요성

2. BMW에 대하여
(1) BMW역사
(2) 기업배경

3. 주요 인물
(1) 볼프강 라이츨레의 ‘철권주의’
(2) 크리스 뱅글과 헬무트 판케

4. 리더쉽
(1) 기존의 상황
(2) 크리스 뱅글의 등장
(3) 작업실의 요새화
(4) 디자인의 중요성
(5) 타 부서와의 대화

5. 시사점
BMW의 경영진의 통해 알아본 리더쉽

본문내용
1. Instoduction
(1). 주제 선정 배경
자동차 구매 시 어떠한 기준으로 구입을 할 것이냐에 대해 물어본다면 승차감, 안정감, 운전의 즐거움, 브랜드, 연비, 디자인... 등등 다양한 의견이 나올 것이다. 그러나 전세계의 수많은 자동차의 유저들에게 가장 큰 DRIVING의 즐거움과 소유의 만족을 줄 수 있는 자동차 회사를 꼽으라면 단연코 BMW가 떠오를 것이다. 경쟁업체라 볼 수 있는 BENZ, AUDI , LEXUS 등 LUXURY PREMIUM 자동차 시장의 극심한 경쟁 속에서도 자신만의 명확한 IDENTITY를 추구하여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특히 한국 시장에서의 반응은 전 특이하리 만큼 뜨겁다고 한다.

BMW는 팀원 모두가 큰 관심을 가지고 향후 성공을 하면 꼭 한번은 타보고 싶은 인기 있는 자동차 브랜드라는 공통된 의견을 얻을 수 있었으며 또한 주변의 성공한 전문가나 부유층이 BMW를 매우 선호하는 경향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좀더 BMW에 대해 좀 더 연구해 BMW의 선호 이유와 그 배경을 알아보기로 했다.
(2) 주제 연구의 필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6시그마] 6시그마 고찰과 6시그마 사례(LG전자, 삼성, 포스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를 통해 본 향후 6시그마 적용 과제 분석
  • 리더십이다. 다른 많은 경영혁신 방법론과 마찬가지로 최고경영자의 의지와 강력한 뒷받침을 요구한다. 이점에 있어서 우리 나라의 기업은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으나 장기적인 안목과 지속성이라는 점에서 어려움이 예상된다. 대부분의 6시그마에 성공한 기업들은 짧게는 4년에서 5년, 6년의 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가시적인 성과들을 얻었다. 이처럼 장기간이 필요한 것은 6시그마 의 속성상 불가피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나라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통해 제품 수정이라는 결론 도출① 낮은 소득 수준과 사회 제반 시설의 부족국가 경제 수준 면에서 볼 때 인도는 중산층의 소득 수준이 낮은 편이므로 진출 기업이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할 때 소득이라는 변수에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인도는 중산층의 소득 수준이나 사회 제반 시설(Infrastructure) 구축 정도가 낮은 편이다. 현대자동차가 인도에 진출할 때도 이를 간과할 수 없었고 그에 따른 제품의 수정이 필요했던 것이다.② 인도인들의 자존심 강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통해 제품 수정이라는 결론 도출① 낮은 소득 수준과 사회 제반 시설의 부족국가 경제 수준 면에서 볼 때 인도는 중산층의 소득 수준이 낮은 편이므로 진출 기업이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할 때 소득이라는 변수에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인도는 중산층의 소득 수준이나 사회 제반 시설(Infrastructure) 구축 정도가 낮은 편이다. 현대자동차가 인도에 진출할 때도 이를 간과할 수 없었고 그에 따른 제품의 수정이 필요했던 것이다.② 인도인들의 자존심 강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BMW 3시리즈를 필두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C클레스, 아우디의 A4, 제규어 X타입, 렉서스 IS같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있는 럭셔리 세단의 최대 전쟁터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미 파워트레인에서는 세계 최고수준에 올랐을 뿐 아니라, 제네시스와 제네시스 쿠페, 에쿠스를 통해 후륜구동 모델제작에 대한 노하우를 쌓고 있다. 그리고 현대의 막강한 추진력과 합쳐진다면 그 시너지 효과는 어마어마 할 것이라 예상된다. 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

  • [리더십] 가족기업과 리더쉽
  • 리더십 ▶기업에 대한 신뢰감 ▶신속한 의사결정 등의 측면에서 경쟁력이 높다고 분석했다BMW의 경우 오너 가족과 전문경영인이 조화롭게 경영을 해가는 대표적 케이스이다. BMW는 약 47%의 지분을 보유한 콴트(Quandt)가 오너들이 회사 발전의 큰 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문경영진은 회사의 성공을 추진하는 핵심 세력이 되고 있다. 그 결과 유럽 자동차 업계의 합병 열풍에도 불구하고 BMW는 기업의 독립성을 유지하면서도 업계에서 가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