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SC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케이스 요약
2. 회사 소개
3. SCM 설명
① 정의
② 필요성
③ 도입효과
④ 성공요인
4. e-SCM
5. Q & A
6. 결 론
본문내용
3. SCM 설명
① SCM 정의
*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는 자재 공급업 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궁극적으로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 달성을 목표로 하는 경영패러다임.
② SCM 필요성
* 생산성과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의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
③ SCM 도입효과
내/외부 협업 효율 증가에 따른 Cost, Quality, Delivery 효율성 제고 시장선점 기회 창출 및 이익 극대화
공급망상의 자원의 효율적 활용
유연한 대응력 갖춤
안정적 생산 지원
시장환경 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
신속하고 유동성 있는 전략 수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삼성전자 SCM 구축사례
  •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기업으로서 종업원 32,000여명, 사업본부 3개(정보통신, Digital, 반도체)와 전 세계 155개의 사업현장을 가진 매출액 26조원 이상을 달성하며, 2030여개의 공급업체와 6500여개의 거래선을 가진 기업이다.(1999년 기준) 세계제일의 반도체 D램과 휴대전화기 등의 제품은 세계 선진 대열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삼성전자의 SCM 구축의 배경과 목표, 그리고 기술적인 구현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삼성전자 소개1. 창

  • [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마트의 SCM 전략사례분석
  • 정보의 발생지점에서 수집정보 신뢰성 향상신용카드처리시간 단축종업원 부정방지경영관리 재고삭감Loss, 품절 방지상품회전율 향상고객구매동향 파악적절한 판촉활동고객의 고정화PB상품 개발 촉진외부관리신뢰성 향상대형상품 재고조회가계부 작성용이거래선 물류비용 감소메이커의 생산계획 합리화자료의 중복 배제POS 시스템 도입 효과 (2)POS시스템 도입의 향후 과제POS 시스템을 위한 매뉴얼 작성표준 소프트웨어의 개발백화점

  • [경영정보] LG전자 HE사업본부의 RFID기반 SCM 성공사례
  • SCM 성공사례라디오주파수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물체와 인식기 간의데이터통신을 하는 ADC(Automatic Data Collection)기술을 이용, 초소형 칩을 부착한 동물이나 사람 등의 객체를 판독추적관리하는 기술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무선인식)란?RFID의 작동원리RFID는 기본적으로 태그(Tag), 리더(Reader), 안테나(Antenna)로 구성되며 각 객체에 붙이는 태그가 리더의 발사 전파를 일시적으로 흡수해 해당 전파에 태그의 고유 정보를 실어 반사하는 원리로 작동

  • [경영정보] SCM 성공, 실패 요인 및 사례
  • SCM차 례1. 정의2. 현황 및 추세3. 성공 요인 및 사례- SK텔레콤4. 실패 요인 및 사례- McCormick-Shilling5. 발전방향1. 정의SCM(공급망관리: 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공급자로부터 생산자, 유통업체, 그리고 최종 소비자에 이르는 전 과정에 있어서 물자(Material), 자금(Cash), 정보(Information)의 흐름을 전체적 관점에서 일원적으로 통합하여 관리하기 위한 경영전략 기법이다.2. 현황 및 추세한국의 SCM은 이제 도입기를 지나 본격적인 시장 성장기로 들어서고 있

  • [경영정보]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개념 및 사례를 통한 성공요인
  • 사례를 바탕으로 성공요인을 분석한다.Keywords: 1. SCM(Supply Chain Management)1.1. SCM의 정의Supply Chain이란 고객-소매상-도매상-제조업-부품 –자재 공급자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 SCM이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다이나믹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 이다. 구체적으로는 이제까지 부문마다의 최적화,기업마다의 최적화에 머물렀던 정보,물류, 현금에 관련된 업무의 흐름을 Supply Chain 전체의 관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