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질레트 Gillete사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미국시장에서의 Gillete사의 성장




- Gillete사의 마케팅 성공 요인



- 경쟁브랜드의 대응 전략
- Shick
- BIC 코퍼레이션
- 윌킨슨 스워드



- 앞으로 Gillete가 나아갈 방향(1988년 기준)
본문내용
1903년 세계 처음으로 안전면도기를 발표하고, 이듬해 미국 특허를 획득하면서 면도기 제조회사로 명성을 날리기 시작했다. 창립 4년만인 1905년 런던에 세일즈 오피스와 파리에 공장을 설립해 세계화한 기업의 면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1차 세계대전 중에는 3000만개 안전면도기와 3600만개 면도날을 군대에 공급했다. 이때 Gillete 면도기를 사용한 군인들은 제대한 뒤 고스란히 Gillete의 소비자가 되었다. 20년대에는 면도(shave)와 저축(save)의 발음이 비슷한 점에 착안하여 은행점포에서 면도기 판촉전을 벌이기도 했다. 36년 면도용 크림을 생산하면서 제품 다각화에 나선 Gillete는 48년 헤어스타일 제품으로 유명한 가정용품업체 토니를, 55년에는 볼펜 등 문구용품 제조업체인 페이퍼 메이트를 각각 인수했다. 세계 최초로 전기면도기를 개발한 독일 브라운 AG를 67년 합병해 종합 면도기 업체로 발돋움했으며, 73년에는 화장품업체인 제이프라 코스메틱스를, 79년에는 수정액 '화이트' 제조업체인 리퀴드페이퍼를 인수했다. 이어 칫솔업체인 오럴B(84년)와 프랑스 필기구업체인 워터맨(87년), 파커펜(93년)을 차례로 인수했다.
현재 전세계 220여개국에서 12억명이 매일 한 개 이상의 Gillete 제품을 쓰고 있다. 세계 28개국 62개 생산공장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200여 개국에서 도소매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질레트 vs 맥도날드 vs KFC 기업 비교
  • Gillette는 이와 같은 성공과 실패사례를 통해, 경쟁사의 전략에 연연하기보다 새로운 욕구, 새로운 경쟁 규칙을 창조할 때 1위 기업, 진정한 혁신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이후로 경영방향에 있어서 자사의 제품을 새로이 업그레이드시키면서 재개발을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도모하는 길을 걷게 된다.(2) 스스로를 파괴하라 - R&D로 혁신하는 GilletteGillette 면도기는 창업자 킹 질레트(King C. Gillete)가 자신의 세일즈 업무를 잘하기

  • 광고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SWOT 효과 광고마케팅성공사례 광고 브랜드전략
  • 질레트- 권현겸캠페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조사research- 계획action- 실행communication- 평가 evaluationResearch면도기라는 소비자 타겟층이 뚜렷한 제품을 두고 기존에는 역동적인 남성모델(스포츠스타), 기능성을 강조한 광고가 주를 이룸*타사 모델상황: 필립스 - 유아인 , 쉬크 – 장혁Action그래서 질레트는 기존 남성성과 기능성을 강조 하는 마케팅과 차별하여 여성모델을 통해 남성들에게 면도와 피부의 중요성에 대해 전달하기로 했고, 당대 최고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의 개요와 성공사례 분석
  • 질레트 비너스라는 이름의 여성용 면도기가 나왔으며, 비너스는 핑크색, 푸른색 두 가지의 디자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아래는 질레트 비너스 핑크의 광고 이미지이다.< 질레트 비너스 핑크 >(자료: http://cafe.naver.com/miiu)6) 하인츠 캐첩< 하인즈 캐첩 >(자료: I.R.I. 색채연구소(2004)「감성만족컬러마케팅」영진닷컴)제품의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컬러파괴의 사례가 있다. 미국 하인즈(Heinz)사의 초록색 캐첩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일반적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조립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