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책 소개

2.시간을 알려주지 말고 시계를 만들어 주라

3.이윤 추구를 넘어서

4.핵심을 보존하고 발전을 자극하라

5. 크고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

6. 사교 같은 기업 문화

7. 많은 것을 시도해서 잘 되는 것에 집중하라

8. 내부에서 성장한 경영진

9. 끊임없는 개선 추구
본문내용
ㅡ필립모리스의 예

나는 담배를 좋아한다. 담배야 말로 인생을 인생답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담배는 열정을 불어넣고 인간
의 기본적 평등함을 나타내기도 한다. 인간의 평등함이란
항상 균형을 유지하는 것으로 볼 수 있고, 그런 면에서
담배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부사장 로스 밀하이저

많은 사람들은 컬맨(회장)이 흡연을 지지하고 있음에
분개하고 있다. 그는 담배 제조에 대해 사과하기 보다는
정신적인 측면에서 흡연의 유익성을 강조한다 -포브스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성공사이에 양자택일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장기적인 성공을 최우선의 과제로 여겨 미리 준비해 나가며 동시에 만만치 않은 단기적인 실적목표에도 전력을 기울인다.마지막으로어떤 원칙을 가지고 키워나가야 하는가에 대한 실제적이고 명확한 예시와 비교를 통해 이 책은 성공하는 기업들의 습관과 문화를 설명하고 있는 것 같다.이렇듯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특징을 갖고 있어야하는 것 같은데비단 이러한 성

  •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독후감
  • 조직원이 되기 위해 그런 기업의 특성을 알고 자신 또한 그런 모습으로 나아간다면 개인적인 비전있는 자아가 될 뿐 아니라 기업또한 그런 조직원을 통하여 수십 년 후 다시 이런 책에 기록되는 기업이 되리라 생각한다.핵심을 보존하고 발전을 자극하라. 많은 것을 시도하여 잘되는 것에 집중하라. 끊임없이 개선을 하라. 사교와도 같은 기업문화를 가져라. 내부에서 경영진을 키워라. 이윤추구를 넘어서 양심에 따라 행동하라는 점 등은 기업 경영에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Built to Last) 감상문
  • 기업들은 세계적인 대기업만(포천 500대 기업, Inc.지 선정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범위가 너무 한정되어 있다고도 할 수 있겠으나 세계 최고를 추구하는 우리들의 욕심을 고려하면 적절하다고 하겠다. 핵심을 보존하고 발전을 자극하라. 많은 것을 시도하여 잘되는 것에 집중하라. 끊임없이 개선을 하라. 사교와도 같은 기업문화를 가져라. 내부에서 경영진을 키워라. 이윤추구를 넘어서 양심에 따라 행동하라는 점 등은 기업 경영

  • [경영학 원론]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기업들의 성공패러다임에 관하여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기업들의 성공패러다임에 관하여책에관한 감상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짐 콜린스의 90년대의 역작임에도 불구하고 동시대의 최고 베스트셀러인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아류작같은 제목으로 주목을 덜 받은 불운의 책이라는 추가 설명이 따른다. 그래도 경영, 경제학을 공부한, 또는 아는 사람들은 아는 유명

  • [조직행위] 조직문화와 기업문화
  • 기업들이 지닌 공통적 특성을 8가지로 정리한 것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특성들을 꾸준히 고수한 기업들 중 1/3인 14개 사가 2년 뒤인 1984년에 비즈니스위크로부터 우량기업이 더 이상 아니라는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은 영원히 옳은 문화란 없으며, 조직이나 환경이 변함에 따라 문화의 유용성이 바뀐다는 사실을 잘 말해주고 있다.3. 기업문화의 중요성기업문화가 중요한 이유는 기업의 문화가 그 특성과 강도에 따라서 기업의 유효성에 결정적인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