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신한은행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한은행 연혁
*창업 당시 환경 분석
*재무제표
*SWOT분석
*인사관리 기본방향
*인사관리 (직무, 평가, 경력, 임금, 인력, 노사관계)
*복리후생제도
*사례분석
*IMF 이후의 변화
*합병 이후의 변화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신한은행 연혁
• 1982.7.7 국내최초 순수 민간자본으로 남자 198명, 여자81명
총 임직원279명으로 은행설립
• 1990.7 국내 최초로 ‘365일 바로바로 코너’라는 무인점포개설
• 1994 프라이빗 뱅킹(PB)도입 수신고 10조원 달성.
• 1997 국내기업 중 최단 기간 내 수신고 25조원 달성
• 1999.7 국내최초로 인터넷 뱅킹 도입
• 2001 신한금융지주회사 발족
• 2004  Asian Banker誌 선정,
「업무프로세스 및 기술력, 업무역량 우수은행」선정  Finance Asia誌 선정,
「The Best Bank in Korea」선정
• 2006 조흥은행과 합병 전국 960여 개의 지점을 둔 국내2위 은행으로 부상

창업 당시 환경분석 (대내환경)
• 신한은행은 1982년 7월7일 총 직원 279명,
자본금 이 5개 시중은행의 평균자본인 904억에 크게 못 미치는 250억 원으로 창립
• 자본금 뿐 아니라 점포수도 다른 은행들에 비해 열세였음
• 신한은행은 소수 정예 주의와 영업을 우선하는 정책을 사용
• 소수정예란 최소한의 인원으로 경비를 절감하되 동급은행보다는 파격적인 대우를 해줌
당시 은행에 전무 하다시피 한 영업중심의 조직을 구성해 적극적으로 고객유치
참고문헌
[신한은행 방식] 정동일 김영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은행 업무를 근간으로 고객의 다양한 금융 Needs를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은행 역량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 및 Community에 대한 책임을 다하여 사회 공원 차원에서도 모범적인 기업이 되고자 한다.(2) 지배구조KB국민은행은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계를 확립하여, 전문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사회 내 사외이사를 중심으로 감사위원회, 리스크관리위원회를 구축하여 독립성ㆍ전문성ㆍ투명성을 제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핵심역량과 나아갈 방향
  • 관리로 무장한 외국계 금융회사가 국내시장을 잠식하는 가운데 이들로부터 철저한 수익성․건전성 중시 경영방식을 학습한 국내 은행들의 공공성 의식이 약화되어감에 따라 신용위험이 높은 부문, 특히 중소기업과 서민이 금융서비스의 사각지대로 내몰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문제점도 꾸준히 제기되었다. 또한. 개방화의 폭과 속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은 가운데 외국자본이 국내에서 벌어들인 이익을 배당 등을 통해 외국인 주주에

  • [경영전략] 신한은행의 핵심역량과 나아갈 방향
  • 신한은행은 주주들에게 조건 없는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다.③ For Employee신한은행은 우리의 아들, 딸로부터 존경 받는 일터가 되겠다.④ For Society신한은행은 본업에 충실하고 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함으로써 국가경제와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시민이 되겠다.(3) 주요 전략1) 경기침체에 대비하여 SMART한 성장기반을 공고히 하는 데 집중효율적 자산운용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재구축하고, 내부 자본적정성을 집중 관리함으로써 자본운영의

  • [인적자원관리] 신한은행의 인사관리 시스템
  • 신한 은행 인사 관리 시스템신한 은행 인사관리 시스템채 용 관 리 직 무 관 리평 가 관 리경 력 개 발임 금 관 리복 리 후 생인 력 개 발노 사 관 계 관 리신 한 은 행 소 개신 한 은 행 의 인 사 관 리 시 스 템 에 대 하 여 . . .IMF 이 후 의 변 화-목 차-조 흥 은 행 과 합 병 이 후 의 변 화맺 음 말신한 은행 인사관리 시스템설립일 : 1982. 7. 7본점 소재지 :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 2가 120번지자기자본금 : 3조 5,154 억원총수신 : 55조 9,599 억원당

  • [인사관리] 신한은행의 인사관리
  • 신한은행의 인사관리목차1. 서론 ・・・・・・・・・・・・・・・2Page2. 본론 ・・・・・・・・・・・・・・・2Page(1) 인사관리의 목표・・・2Page(2)인재육성・・・・・・・・・・・3Page(3)경력관리・・・・・・・・・・・4Page(4)인재평가・・・・・・・・・・・5Page(5)복리후생・・・・・・・・・・・5Page3. 결론 ・・・・・・・・・・・・・・・5Page4. 출처 및 참고문헌・・・・6Page신한은행의 인사관리1.서론신한은행은 1897년 조흥은행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