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 KT&G PR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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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R 문제점 및 상황분석
PR 목적 및 목표
PR 공중
PR 전략과 전술
아웃컴
PR에 대한 개인적 평가
새로운 PR 문제점 도출
본문내용
2002년 12월
한국담배인삼공사(공기업)에서 민영화와 함께
2003년 2월
KT&G라는 새로운 CI를 선포하면서 새롭게 출발하였음
Korea Tomorrow & Global
한국의 미래 그리고 세계화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 기업이 되겠다는 KT&G의 버전과 도전의식을 의미

1.PR문제점 및 상황분석
PR문제점 진술

KT&G는 2002년 민영화 이후 <상상예찬> 캠페인을 통해 진취적인
이미지를 형성하였지만 다각화된 사업활동과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상황이다. 또한 담배에 관한 부정적 인식이
급증하면서 총수요의 감소, 경쟁의 심화, 규제의 강화 등 갈수록
절대적 환경에 직면에 있는 상태이다.
KT&G의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해서는 가 필요한 시점이다.
(외국담배, 홍삼, 부동산산업, 바이오산업 등)


참고문헌
1. 참고문헌
김정화, 담배이야기, 지호, 2000

2. 참고싸이트
KT&G 홈페이지 www.ktng.com
KT&G. 광고캠페인 전략 자료(2004)
KT&G 홍보실
KT&G 기업이미지 조사(2001), 미디어 리서치. KT&G 기업이미지 조사(2003), 미디어 리서치.
카인즈 www.kinds.or.kr
애연자클럽 www.ilovesmoking.co.kr

3.김병곤, 김동욱(2004), “한국기업의 다각화 수준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 전환선형 회귀모형과 패널
자료분석을 응용하여,”
산업경제연구, 제17권, 제3호, 887-907.

4. 주간한국기사, “KT&G의 위기와 도전.” 2003년 8월 28일
한겨레 김영배 기자 ‘바이오 제약 사업과 신약 개발에 뛰어든 KT&G…
담배 규제 거세지면서 사업다각화 모색’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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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G에 대한 자료를 찾다가 발견했는데, 받아갑니다
  • kimjul***
    (2010.11.08 23:2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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