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 -지상파 DMB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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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디지털 광고

2. DMB광고

(1) DMB광고의 정의 및 특징
(2) DMB광고의 기술

3. DMB광고의 이용현황

4. DMB광고의 정책

5. 심층 분석 및 결론

(1) SWOT분석
(2) 지상파 vs. 위성 비교
(3) 개선방향

본문내용
디지털 광고의 특징
다양한 위치와 경로를 통해 시청자에게 접근이 가능
기존의 방송광고보다 훨씬 다양한 유형의 광고가 가능

디지털 광고의 종류


1) 전자프로그램 안내 배너광고 – Banner on EPG

2) 전자프로그램 안내 동영상 광고 – CM on EPG

3) 방송프로그램 안내 배너광고 – Banner on Station Break

4) 프로그램 연동광고 – CIP(CM In Program)

5) 광고 연동광고 – CIC(CM In CM)

6) 데이터 채널 광고

7) 타깃 선택형 쌍방향광고 – STS

8) E-Coupon 연계광고

9) 쌍방향 통신형 광고(Communication CM)


지상파DMB 광고의 특징
1) DMB의 특징

① 이동형매체
–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
②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매체
③ 상호작용성에 기반한 양방향 서비스
④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
⑤ 콘텐츠의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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