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택배사 제휴 통한 배송/교환/환불 시행 어려움U Market?현지의 개인용 영업 택시를 주목배송UMarket1) 개인 소유의 차: 택시 영업2) 다양한 지역의 많은 분포3) 경쟁 치열, 흥정 요금 체계: 지속적인 수입원으로 한계1) 키예프 택시요금 = 지방의 2배2) 키예프: 비교적 배송시스템 발달3) 지방 중심 운영개인 영업 택시 이용1) 택시 영업+물류 배송 :동시에 가능2) 고정적 부가 수입 발생1) 배송료의 일부: 대리 택배 영업 기사에게2) 70% 선결제 30% 택시기
G마켓 내부 환경 분석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3.내부분석(G마켓의 핵심역량) 3.내부분석(현황)전체사이트 순위오픈마켓 순위3.내부분석(G마켓의 성장)일일평균 방문자수비교– 2005년 2008년3.내부분석(G마켓의 현황)하루 주문량 : 15만건제휴마케팅 : 100여개 중소기업들에게 온라인 시장 제공목표 향후 1000개 중소기업과 제휴기본 수익 : 판매 수수료 : 12%, 컴퓨터/가전제품은 8% 부가서비스 수익 :
분석 - 옥션2.3. G마켓의 고객(방문자) 추이 분석2.4. G마켓의 서비스 분석2.5. G마켓의 SWOT 분석2.6. G마켓의 4P Mix 분석2.7. G마켓의 4C 전략3. G마켓의 성공전략3.1. 가격 경쟁력을 위한 낮은 수수료3.2. 판매자 중심의 판매시스템, 미니샵 개설3.3. 이효리 효과? ^^ - 스타샵 운영3.4. 일대일 흥정하기 시스템3.5. 휴먼웨어 중심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의사결정 절차를 간소화3.6. 명확한 차별화 전략 : 톡톡 튀는 서비스 도입3.7. 트윈슈머 마케팅 전략3.8. 소
G마켓업계최초 월 거래액 3천억 원 돌파2008년 연간 거래규모 4조원 육박각종 소비자 조사전자상거래 부분 최고의 기업 G마켓은 항상 전자상거래 시장을 리딩해 온 최고의 오픈 마켓.● G마켓 SWOT분석➀ 강점 : 첫째, 구매자 만족률이 일반 종합쇼핑몰 수준으로 높다. 둘째, 회원수중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수가 많다.(반대로 옥션의 경우는 1명의 판매자가 여러개의 아이디를 보유하고 있다.) 셋째, 먼저 실시하는 마케팅과 서비스가 많아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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