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코원 A2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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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 황 분 석

2. 시 장 분 석

3. 자 사 분 석

4. 소비자 분석

5. 광 고 분 석

6. 코원 A2 광고 전략 수립

7. 제작물
본문내용
상황분석
PSP
유저를 중심으로한 매니아층 공략
인터넷이 가능하다고는 하나 실제로 상당히 제한적임.
동영상 재생은 MP4 파일 밖에 재생하지 못 함.
게다가 메모리가 상당히 비싸다. 2G에 약 10만원.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이라 보기엔 취약한 면모를 보임

DMB폰
최근들어 대중적으로 DMB 서비스를 시작.
작은 화면으로 인해 동영상을 즐기기엔 부적절함.
메모리의 한계를 보임.

PMP
넓고 액정과 선명한 화질. 대부분의 동영상 프로그램 인코딩 없이 재생가능
기본 20G 이상의 메모리. Mp3와의 가격차이가 계속 줄어들고 있음. DMB 서비스 실시
지속적으로 공급되는 디지털 컨텐츠. -> 지속적인 기능의 확장이 가능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선도하게 될 핵심 미디어.

mp3 시장 현황


-업계 전문가들은 당초 예상보다 레드오션의 진입이 빠르게 진행 된데다 더 이상 기술 및
기능으로의 경쟁이 아닌 가격경쟁만 난무, 수익성이 점차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1.국내 MP3시장이 다른 나라에 비해 빠르게 성장하였다.

2.국내 시장이 얼리어댑터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MP3를 대처할 수 있는 컨버전스 제품(pmp)이
대거 출시되었다.

따라서 MP3폰이 일반화되었고 MP3폰의 음질이나 용량 및 인터페이스 문제가 상당부분 좋아져
일반 사용자들도 MP3폰의 음질에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MP3의 시장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래서 새로운 블루오션 전략을 세우기 위해 각 기업들은 신사업을 모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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